영광군, 농어민 실업자 직업훈련 실시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의 한 미용학원에서 미용기술 직업 훈련을 받고 있는 농어민 훈련자들의 열기가 뜨겁다.

5월부터 9월까지 앞으로 5개월간 실시하게 되는 이 직업훈련은 미용학원에서 위탁을 맡아 실시하게 되며, 관내 농림어업인과 그 가족 등 8명에게 일반미용기술을 전수하게 된다. 훈련생에 대하여는 훈련비와 훈련수당이 지원된다.

이 사업으로 저소득층 농어민을 대상으로 직업능력개발 훈련을 실시하여 자활기반을 확충하고 취업기회를 확대하는 한편,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인력의 양성·공급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에서는 작년에도 농어민 실업자 8명에게 미용기술훈련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지역경제과
지역경제담당 박성렬
061-350-54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