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25~27일 3일간 직원대상 ‘스마트 패드 활용’ 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KT의 IT서포터즈 소속 강사 지원을 받아 스마트 패드의 기본 사용법에서부터 e-mail, 문서작성, 일정관리,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 스마트 패드의 다양한 행정업무 활용법에 대해 몇시간에 걸쳐 소개한다.
특히, 참가하는 교육생 전원에게 교육용 스마트 패드(아이패드)를 제공하여(1인 1대) 기기를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교육의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경상북도는 이번 “스마트 패드 활용” 교육을 통해 다양한 행정업무에 스마트 패드를 활용하여 업무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SNS를 통해 도민들과 소통하는 등 직원 정보화 능력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
육성근 정보통신담당관은 “하반기부터 모바일 행정환경 구축이 점차 가속화될 것으로 보이며,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스마트 기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 최신 IT 트렌드에 대한 직원 정보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는 스마트 폰, 스마트 패드를 위한 앱(응용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인 “2011 경상북도 모바일 앱 아이디어 공모전”을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2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기획조정실
정보통신담당관 류규혁
053-950-2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