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패스원, PEET·MEET·DEET 생물학 학습전략 소개

서울--(뉴스와이어)--오는 8월 28일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이하 PEET)과 의·치의학입문교육검사(이하 MEET/DEET)가 시행된다. 시험일이 100일도 채 안남은 지금 의·치·약학 입시 전문 교육기관 웅진패스원에서 남은 기간 효율적인 수험준비를 위한 과목 별 전략을 총 5회에 걸쳐 준비했다.

그 두 번째로 언어추론과 함께 가장 많은 문제가 출제되며, 방대한 범위 때문에 수험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생물학 학습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먼저 현 시점부터는 이론정리에 치중하기보다 단원 별로 문제풀이를 하면서 그에 맞춰 이론정리를 함께 하는 것이 좋다. 생물은 이론과 문제 사이의 차가 크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해 문제를 통한 적응이 절대적이므로 지금부터 문제풀이 연습을 시작해야 한다. 또한 이론정리는 차츰 교재나 노트를 단권화하여 단기간에 빠르게 정리 할 수 있도록 한다.

문제풀이 연습은 수년간의 시험에서 어느 정도 중요부분이 비슷하게 출제되는 경향이 있었으므로 기출문제를 통한 추론 문제 연습이 우선이다. 문제풀이를 처음 시작 할 때는 시간을 정해 놓고 문제를 풀기보다 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사고를 많이 하는 훈련이 더 중요하다.

기출문제를 통한 연습이 이후에는 시중에 나온 문제집 및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연습을 시작한다. 이 단계에는 정해진 시간 내에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전 적응력을 키우는 것이 좋다.

웅진패스원 박창주 본부장은 “많은 수험생이 방대한 범위 때문에 가장 막막해 하는 과목이 생물학”이라며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은 많은 지식을 암기하는 공부보다는 많은 문제를 통한 추론연습이 효율적일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웅진패스원 약학/의·치의학전문대학원은 수시 합격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오는 27일 강남본원에서 ‘수시 합격 전략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는 가천의과학대학교, 건국대학교, CHA 의과학대학교 입시담당자가 직접 참여하여 수시 전형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설명회는 웅진패스원 홈페이지(www.passmd.co.kr)에서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 웅진패스원 약학/의·치의학전문대학원 02-562-2515

웅진패스원서초지점 개요
웅진패스원은 취업/직업교육의 선도기업으로서, 전문대학원 입시, 공무원, 교원임용, 금융자격증 및 직무교육 등 성인교육 전반의 학원과 온라인 강좌를 진행합니다. 특히 웅진패스원 서초지점은 약학대학입시(PEET), 의·치의학전문대학원(M/DEET). 의학계열 편입 및 법학적성시험(LEET)대비, 변호사시험대비 전문 교육 기관입이다. 학원 운영 및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며, 관련 전문 서적을 출판합니다. 시험 준비부터 시험 이후 입시 준비까지의 모든 과정의 컨텐츠를 학원과 온라인 강좌(동영상, 모바일) 동시에 서비스 합니다.
연락처

웅진패스원서초지점
전문대학원기획운영팀 이지혜
02-562-2515, 010-9011-74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