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1년도 직장민방위대장 교육 실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5월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도내 18개 시·군 직장 민방위대장 526명을 대상으로 정기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직장 민방위대장 교육은 직장 민방위대장의 임무와 역할을 각인시키고 유사시를 대비 현장에서의 지휘통솔능력을 배양시키는 한편, 각종 재난·재해 발생시 신속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된 것으로, 대장으로서의 리더쉽 교육과 안보교육, 응급처치 등 실기교육으로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강원도 직장민방위대는 현재 526대 24,482명의 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체, 민방위 대원 의무 자가 20인 이상인 업체 등으로 편성되어 있다.

도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직장민방위대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특히 각종 재난·재해시 복구안전활동 및 민방위훈련에 자율참여 하는 2~4년차 민방위 대원의 경우 당해연도 민방위교육(연4시간) 을 면제해 주는 등 일상 생활속에서 도민참여 의식이 정착될 수 있도록 추진함으로써, 대원뿐만 아니라,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민방위조직을 육성해 나가는데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자치행정과
위기관리담당 정일화
033-249-37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