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ISS 진공측정핸드북, 2011 문광부 우수 도서에 선정

대전--(뉴스와이어)--KRISS 질량힘센터 홍승수 박사, 진공기술센터 신용현 박사와 정광화 충남대 교수(前 한국표준과학연구원장)가 집필한 ‘진공측정핸드북’이 문화체육관광부 ‘2011년 우수 학술도서’에 선정되었다. ‘진공측정핸드북’은 작년 4월 1일부터 지난 2월 28일까지 국내에서 초판된 학술 도서 3,246종 중에서 순수 과학 분야 우수 도서에 뽑혔다.

‘진공측정핸드북’에는 KRISS에서 20년 이상 진공측정기술을 연구하고 진공표준기를 개발한 저자 3명의 경험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진공 공정은 항공우주산업 등 첨단산업 뿐만 아니라 산업현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요소이다. 하지만 그동안 진공측정만을 다뤘던 국내 서적이 드물어 학생들과 현장 기술자들은 진공 관련 지식을 얻기 위해 외국 원서를 활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에 선정된 ‘진공측정핸드북’은 진공측정과 관련해 기초적인 내용에서부터 전문적인 지식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어 다양한 독자층이 진공측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문적으로 진공측정기술을 나열하기보다는 저자들의 연구경험을 소개함으로써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쓴 것이 특징이다. 또한 KRISS 진공센터 홈페이지(vacuum.or.kr)에 올라온 Q&A 100개를 함께 수록해 진공에 대한 독자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내 학술 출판 시장 활성화를 위해 1996년부터 매년 우수 도서를 지정하고 있으며, 선정된 도서는 전국 도서관에 배포해 다양한 독자들이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개요
국가측정표준 정점이며 가장 앞서가는 측정을 연구하는 대덕연구단지내의 출연연구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riss.re.kr

연락처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홍보팀
강수정
042-868-559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