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전 세계 동시 ‘야후! 메일’ 최신 버전 공개

- 간결해진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멀티태스킹, 무제한 용량 지원으로 빠르고 편리해진 메일

- 다양한 모바일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메일 서비스 이용할 수 있어

뉴스 제공
야후코리아
2011-05-25 10:13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미디어 선도 기업 야후! 코리아 (www.yahoo.co.kr, 대표이사 김대선)가 전 세계 2억8천만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야후! 메일’의 최신 버전을 선보인다.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43개국, 26개 언어로 제공되는 새로운 ‘야후! 메일’은 지난 2010년 10월 처음 Beta 버전을 선보인 이래 사용자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며 개선해왔다. 이번에 공개한 정식 버전의 ‘야후! 메일’은 가볍고 빠른 속도 맞춤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무제한 용량 다양한 모바일 환경 지원 등의 강점을 바탕으로 끊임 없이 소통하고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선호하는 네티즌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먼저, 새로운 ‘야후! 메일’은 간결해진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이전 버전 대비 빠르고 가벼워진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존 야후! 메일에서는 메일 확인 후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 메일함으로 돌아가야 했다면 새로운 야후! 메일은 탭(Tab)을통해 페이지 이동 없이 신속한 기능 전환이 가능하다. 또, 미리보기 기능을 설정하면 메일을 일일이 클릭하지 않고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개인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용자들은 원하는 페이지 구성은 물론, 50여개의 테마를 활용해 스킨과 색상을 설정할 수 있으며, 89개의 디자인 편지지와 144색의 배경컬러로 개성 있는 메일 연출도 가능하다. 또한 세련되고 간결하게 개선된 인터페이스는 사용자들이 메일 확인과 회신, 정리 등 메일 관리 업무를 더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야후! 메일의 무제한 용량은 개인은 물론 비즈니스 용도로 메일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도 유용하다. 메일함 용량에 제한이 없어 소중한 메일과 사진을 지울 필요 없이 평생 무료로 메일을 보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메일 내 어플리케이션인 ‘내 드라이브(zumo)’를 이용하면 25MB 이상의 대용량 파일도 손쉽게 메일로 전달할 수 있고, 최대 1GB까지 무료로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다. 파일 첨부 시 한번에 여러 개의 파일을 첨부할 수 있는 다중 업로드 기능도 편리하다.

다양한 환경을 넘나드는 소통을 지원하는 야후! 메일은 무료 모바일 IMAP(Internet Message Access Protocol)가 제공되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자유롭게 구현된다. 모바일 기기에서 야후! 모바일 웹(m.yahoo.com)에 접속하면,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운영체제 이용자들은 HTML5 버전으로, 안드로이드나 윈도우 기반의 사용자들은 기본 HTML 버전으로 썸네일 사진 보기, 스마트폴더에 첨부 파일이 있는 메일 별도 분리, 야후! 메신저 지난 대화목록 확인 등 웹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모바일 웹 외에도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받아 더 쉽게 야후! 메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수의 메일 계정 추가도 가능하다.

그 외 사용자 편의와 안전한 소통을 위한 기능들
- 통합 소셜 관리: 페이스북, 트위터 등 자주 사용하는 SNS 계정을 연동하면 야후! 메일 업데이트에서 새 소식 확인, 댓글달기, RT 등의 작업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 메신저 채팅: 야후! 메신저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메일내에서 야후! 메신저 친구들과 대화할 수 있다. 야후! 메신저에 등록된 친구들 외에도 페이스북,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친구들과도 채팅할 수 있으며, 지난 대화 내역도 확인 가능하다.

- 정교한 검색: 검색필터를 통해 보낸사람, 첨부파일 형태, 날짜, 편지함 폴더위치 등 세부 옵션을 지정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메일을 검색할 수 있다.

- 강력한 스팸차단: 야후!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를 기반으로 스팸메일을 효과적으로 차단, 사용자의 더욱 쾌적한 메일 서비스를 지원한다.

야후! 코리아 김대선 대표이사는 “새로워진 야후! 메일은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기기를 통해 끊임없이 소통할 수 있도록 속도, 사용자 인터페이스, 저장용량 및 모바일 등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주요 요소들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야후!는 사용자의 니즈를 한발 먼저 파악하고 충족시키는 기술로 디지털 경험의 가치를 높이는 인터넷 환경을 구현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 야후! 메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현재 버전에서 업그레이드, 또는 새롭게 야후! 메일 계정을 만들고자 하는 사용자들은 야후! 메일 페이지(kr.overview.mail.yahoo.com)’를 방문하면 된다.

한편, 최신 야후! 메일은 글로벌 파트너사인 노키아(Nokia), 미국 통신사 버라이즌(Verizon), 캐나다 통신사 로저스(Rogers) 등과 제휴를 통해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노키아의 메일과 채팅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야후! 에서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 사용자들이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야후!와 노키아와의 전략적 제휴는 지난 2010년 발표되었다.

야후! 회사 소개
야후!는 다양한 기기로 전세계에서 5억 명이 넘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미디어 선도 기업이다. 야후!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환경과 방식을 전달하며, 야후!의 ‘사이언스(SCIENCE) + 아트(ART) + 스케일(SCALE)’이란 독특한 조합은 광고주들과 그들의 사업이 근간이 되는 소비자들을 연결해준다. 야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야후! 뉴스센터 (pressroom.yahoo.net)’나 야후!의 공식 블로그 ‘Yodel Anecdotal(yodel.yaho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r.yahoo.com

연락처

야후! 코리아
송지영 대리
02-2185-2911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KPR
김소현 과장
02-3406-21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