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임베디드 G시리즈 APU, 39% 소비전력 감축으로 팬리스(Fanless) 시스템 설계 가능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05-25 11:23
서울--(뉴스와이어)--AMD는 5.5와트와 6.4와트의 TDP(Thermal Design Power)를 각각 지원하는 두 종류의 새로운 AMD 임베디드 G 시리즈 APU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임베디드 G시리즈 APU는 이전 제품군¹에 비해 39퍼센트까지 전력 소비량을 줄일 수 있다.

이처럼 낮은 소비 전력을 지원하는 361 mm²크기의 소형 패키지는 디지털 표지판(Signage), 키오스크, 모바일 산업 기기와 같이 작고, 팬이 없는 임베디드 시스템과 Qseven과 같이 새롭게 떠오르는 업계 표준 소형 폼팩터에 이상적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하나의 다이(Die)에 하나 혹은 두개의 저전력 X86밥캣(Bobcat) CPU 코어와 데스크탑 그래픽 카드급DirectX® 11 지원 GPU를 통합해 임베디드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강력한 저전력 사양을 보유하게 되었다.

AMD 임베디드 솔루션 담당 이사인 버디 브로커(Buddy Broeker)는 “과거 수많은 임베디드 고객들이 우리의 15와트 TDP 프로세서를 사용해서 팬이 필요없는 시스템을 구축해 왔지만 이제 7와트 TDP를 훨씬 밑도는 저전력 AMD 퓨전 APU 출시로 팬리스 설계 전반에 관행적으로 받아 들여져왔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고, “시스템 설계자들은 이제 발열이나 크기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현재 Amtek의 산업용 모바일 기기, Axiomtek의Pico-ITX 싱글 보드 컴퓨터, datakamp의 Qseven 폼팩터 컴퓨터 온 모듈, iBASE의 팬리스 디지털 표지판 플랫폼 등이 이미 새로운 저전력 AMD 임베디드 G 시리즈 APU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앞으로 이 숫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AMD 임베디드 G 시리즈 플랫폼, Express Logic으로부터 실시간 운영 시스템 지원 받아

한편, AMD 임베디드 G 시리즈 플랫폼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Express Logic사의 업계 선도적 제품인ThreadX 실시간 운영 시스템(Real-time operating system ;RTOS)에 의해 지원받고 있다.

이를 통해 AMD 고객들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10억대 이상의 산업용, 개인용 기기에 사용되어 신뢰할 수 있고 로열티를 지불할 필요가 없는 라이센스 OS를 사용할 수 있다.

AMD 임베디드 G 시리즈 APU, 임베디드 시스템즈 컨퍼런스에서 BIS 어워드 수상

AMD 임베디드 G 시리즈 APU는 임베디드 시스템즈 컨퍼런스(Embedded Systems Conference; ESC)의 하드웨어 부문에서 BIS(Best in Show) 어워드를 수상했다.

새로운 혁신제품이거나 현저하게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 제품에 대한 선정 기준을 지닌 BIS 어워드 수상으로 AMD는 AMD 임베디드 G 시리즈 플랫폼이 임베디드 시스템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며 동시에 전력, 공간 및 원가와 같은 주요 제약 요소를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부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