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1 대한민국영어교육박람회’ 개최
대구시와 (주)문화뱅크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구시 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인재 양성과 시민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영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기며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 설명회, 종 경진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문화 특별구를 지향하는 수성구가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초·중학교, 대학교, 영어 교재업체, 어학 기자재업체, 영어 온라인 콘텐츠업체가 참가하는 등 약 10만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영어와 쉽게 친숙해질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과 학습의 장점을 접목한 영어 학습방법, 원어민들과 마음껏 영어를 즐기면서 체험하는 각종 영어놀이체험,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위한 특강 및 전국의 초·중·고등학생들의 영어 웅변대회와 영어 에세이대회 등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콘텐츠로 진행된다.
영어의 중요성을 새삼 강조할 필요는 없겠으나 대구시는 다가오는 8월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2012세계곤충학회 및 2013대구세계에너지총회 등 대형 국제행사 개최를 앞두고 국제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시점에서 영어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학생들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시민들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시 무료입장 할 수 있다. 박람회 사전등록 및 행사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사무국(053-384-7245)이나 홈페이지(www.englishfai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시민과 학생들이 영어교육의 중요성 인식과 더불어 쉽게 즐기며 영어를 공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글로벌 교육중심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계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1 대한민국영어교육박람회는 전시사업 발전을 위한 대구시의 우수전시회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2008년도부터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육협력담당관실
주무관 김순금
053-803-35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