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중국 닝보우슈협회(武術協會) 대표단 36명 방문
이번 대구를 방문하는 중국 닝보시 우슈협회대표단은 5월 26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동성로 2.28기념중앙공원에서 대구시우슈협회와 양 도시 우슈계인사 약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슈시연회를 개최한다.
닝보시 우슈협회 관계자들의 지역방문을 통해 대구시와 닝보시간의 우호교류증진은 물론 민간차원에서도 상호교류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대구방문의 해를 맞아 이번 우슈교류회는 우리시 자매, 우호도시들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슈는 쿵푸, 18기, 무술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6세기 중국 선종의 시조인 달마(達磨) 선사가 고대 인도의 무술을 응용해 소림사(少林寺)에서 9년간 참선하며 계승·발전시켜 불가(佛家)에서 내공을 쌓고 체력을 다지는 무예이다. 1990년 베이징아시안게임 때 정식종목으로 지정되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국제통상과
국제교류담당 김병태
053-803-32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