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도내기업 4개사 지식경제부 ‘World Class’ 선정

대구--(뉴스와이어)--지식경제부에서 중소·중견기업을 세계적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World Class 300 프로젝트 대상기업 30개사를 선정발표 하였는데, 경북 도내 소재 기업은 4개사가 선정되었다.

도내기업 선정내역은 구미지역에 소재하는 전자·IT부품을 생산하는 (주)KH바텍, 경산에 생산공장이 있는 자동차용 램프 제조업체인 에스엘(주), 상주에 생산공장이 있는 자동차 와이퍼 제조업체인 (주)캐프, 경주에 생산 공장이 있는 자동차용 소음 흡음재 제조업체인 NVH코리아(주)이다.

경상북도는 열악한 지방의 중소기업 경영환경을 혁신하기 위하여 지식경제부의 프로젝트에 높은 관심과 기대로 신청 요건에 부합하는 년 매출액 400억 이상 기업체 150여개사에 대하여 사업의 취지를 홍보하고 신청서 작성을 위한 컨설팅에 주력하여 많은 기업이 선정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에 대하여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핵심·응용기술 개발비 최대 100억원과 글로벌 시장개척을 위하여 5년간 년1억원을 지원하며 전문인력과 연구인력을 지원하고 금융지원과 글로벌 환경에 맞는 각종 역량강화 컨설팅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지식경제부는 성장잠재력과 혁신성을 지닌 중소기업을 세계적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World Class 300프로젝트 기업 선정을 위하여 2012년에 60개 업체를 지정하고 2020년까지 300개 기업을 지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상북도 관계자는 이번선정 결과를 토대로 내년부터는 더 많은 업체가 지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투자유치본부
기업노사지원과 지진태
053-950-279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