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가정의 달 기념 건강가족 토론회 개최
이날 토론회는 전남대 오재일 교수의 사회로 전남대 이정화 교수의 ‘베이비부머의 가족생활을 통해 본 가족의 현재와 미래’란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또 최선령(동구건강가정 센터장), 유성봉(사회복지협의회 사무처장), 옥경희(광주대 교수), 채현숙(민우회 이사), 장현(호남대 교수)씨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본격적인 퇴직이 이뤄지는 베이비부머들의 실태와 대책에 대해 논의한다.
지난 반세기 동안 사회와 경제적 격변 속에서 국가와 사회에 절대적인 공헌을 했지만, 자녀와 부모, 혈육들을 돌봄으로써 자신의 노후 준비에 대해서는 소홀할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운 ‘사이 세대’ 베이비부머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 최연주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베이비부머 세대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족관계 향상과 경제, 건강, 여가활동, 사회참여 등 세분화된 심층 분석들이 시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제시된 의견들을 건강가정 정책개발에 적용해 안정된 가정생활 지원계획을 모색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정책관실
사무관 이영민
062-613-22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