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ma Designs, HD 비디오 인코더 신기술 소개

뉴스 제공
Sigma Designs
2011-05-25 18:04
밀피타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커넥티드 미디어 플랫폼 부문의 세계적 선두기업인 Sigma Designs(NASDAQ: SIGM)는 셋톱박스 상의 화상전화, 커넥티드 미디어 플레이어, VoIP 기기, 영상 전화기, 화상회의, TV, 비디오 감시 기기용 고화질 동영상 구현을 목적으로 하는 새로운 HD 비디오 인코더 프로세서인 PL330을 소개했다. Sigma Designs PL330은 시중의 다른 솔루션이 필요로 하는 전력의 절반 이하인 380mW만으로도 고성능, 고화질 비디오 인코딩(1080p)을 전달한다.

Sigma는 또한 세계적 선두 ODM (원천 디자인 제조업자)인 Quanta Computer Inc.가 이미 Sigma Designs의 PL330인코더 기술을 네 개의 화상회의 및 인코딩 카메라 제품에 통합시켰다고 발표했다.

Quanta의 최고기술책임자 Ted Chang은, “우리는 항상 화상통화를 더 높은 수준으로 올려줄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과 기기의 개발 방식을 찾고 있었다,” 라고 말했다. “Sigma의 인코더 기술은 바로 그런 기술이다. 고화질 비디오 인코딩을 메인스트림 제품에 쉽게 통합시킴으로써 이 산업부문을 변화시키는 기술이다. 이 기술로 많은 위대한 혁신이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Sigma의 새 프로세서는 고도로 통합된 단일 칩 설계로 셋톱박스의 성능을 H.264의 트랜스코드와 레코드로 확장시킨 풀 고화질 엔코더가 장착되어 있다. 고화질 성능을 저전력과 결합함으로써, Sigma의 PL330은 소비자에게 두 가지 큰 혜택, 즉 (1)저렴한 USB 전원 HD 카메라로 촬영된 HD Skype 화상 회의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가동시킬 수 있는 기능과 (2)소비자가 셋톱박스에 레코드된 비디오를 가져와 자신의 집에서 태블릿과 스마트폰으로 직접 스트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PL330 HD인코더로 HD 비디오를 이전 보다 더 광범위하게 소비자 전자제품에 통합시키는 시장이 활짝 열렸다. 이 기술은 현재의 셋톱박스 소비자 기반에 흥미로운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화상 전화기기 등과 같은 새로운 시장에서 리더십 역할을 가능하게 해준다.”라고 Sigma Designs의 부사장 겸 미디어 프로세서 총괄 책임자인 David Lynch가 말했다.

Sigma Designs는 PVR 기능, 웹 카메라, 고화질 인코더 보드, 감시 카메라, 영상 전화기, 화상회의 시스템 등이 장착된 셋톱박스를 포함하여 다수의 소비자 및 전문가용 PL330 기반 플랫폼 제품군을 제공한다. 평가 킷 역시 시중에 나와 있으며, 가격 정보는 Sigma Designs에서 문의하여 얻을 수 있다.

Sigma Designs 개요
시그마 디자인스는 스마트홈 컨버전스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당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IPTV 셋톱박스, 스마츠TV, 커넥티드 미디어 플레이어, 스마트홈 기기용 사물인터넷(IoT), 가정용 게이트웨이 및 미디어 커넥티비티의 토대가 되는 핵심 반도체 기술을 설계 및 구축한다. Sigma Designs, Secure Media Processor, Sigma Designs 로고는 시그마 디자인스, 그리고 미국 및 다른 국가에 소재한 자회사들의 등록상표 혹은 상표이다. 기타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등록상표는 관련 업체들의 소유이다.

웹사이트: http://www.sigmadesigns.com

연락처

Edward McGregor
Investor Relations
Sigma Designs
+1-646-259-29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