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포터블 유전자 증폭기 Palm PCR 출시

2011-05-26 08:00
서울--(뉴스와이어)--포터블 바이오 장치의 선두주자인 아람 바이오시스템㈜ 손바닥 크기의 혁신적 포터블 유전자 증폭기 출시.

손바닥 크기의 초소형이면서, 배터리로 작동 가능한 Palm PCR 장치는 생명과학 분야의 가장 중요한 기반기술인 PCR 기술의 활용도를 ‘실험실 내’라는 기존의 제약을 넘어 비약적으로 확장시킬 것으로 평가받는 혁신적 신제품이다.

소형 모바일 바이오 장치의 효시적 제품인 Palm PCR은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로 작동되며 한번 충전으로 4시간 이상 작동 가능할 뿐 아니라, 수십 카피 이내의 인간 게놈 유전자를 비롯하여 다양한 모든 종류의 DNA 표적을 고속, 고효율로 증폭할 수 있는 고성능 장치이다. 또한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초소형 제품으로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작고 (71 mm x 121 mm x 47 mm) 가벼우며 (배터리 포함 350g), 고성능 제어회로 및 알고리즘, LCD 디스플레이 등을 자체 탑재하고 있어 휴대가능한 진정한 모바일 바이오 장치이다.

아람 바이오시스템 황현진 사장은 “Palm PCR은 과학자들이 PCR에 대해서 생각하는 방식을 바꾸게 될 것입니다. Palm PCR만 있으면 PCR 반응을 언제 어디서나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생명과학도 정보기술 분야에서 그랬던 것처럼 고성능이며 편리한 소형 모바일 장비가 표준이 되는 새로운 시대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라고 언급했다.

아람 바이오시스템 고유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Palm PCR은 고속 18분 프로토콜에서 저속 39분 프로토콜에 이르는 다양한 표준 작동 프로토콜을 탑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불과 몇 번의 버튼 조작으로 사용자 프로토콜을 간편하게 프로그램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또한, 9 mm 간격의 표준 well-format과 Palm PCR 전용 1회용 플라스틱 샘플 튜브를 사용하게 디자인되어 있어 피펫 등 기존의 바이오 기구 및 장치들과의 호환성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있으며, 고성능 PCR 증폭을 위해 최적화된 시약 및 소모품을 비롯 휴대용 장치에 적합하게 디자인된 액세서리도 같이 출시되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Palm PCR은 지난해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BIO2010을 비롯하여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Bio Expo Japan 등 다수의 국제 바이오 전시회에 출품되어 학계 및 산업계를 망라한 다양한 관련 분야에서 초미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4월 18일 미국 시장에 최초로 출시되었으며, 이번에 한국 및 일본 동시 출시에 이어 유럽 지역 등에도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아람 바이오시스템㈜ 소개
아람 바이오시스템은 생명과학 기기 분야의 선도적인 혁신기업으로서 바이오 시장에 최초로 휴대용 바이오 장비의 바람을 일으킨 회사이다. 아람 바이오시스템은 실험실 내에서뿐만 아니라 야외 현장에서도 직접 사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혁신적인 포터블 유전자 증폭장치인 Palm PCR 및 연계 제품을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본사는 대한민국 서울에 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에 지사를 가지고 있다. 홈페이지: www.ahrambio.com 이메일: info@ahrambio.com

아람 바이오시스템 개요
아람바이오시스템은 세계적인 선도성을 가진 혁신적 신기술들을 보유하고 바이오/의료장비 및 신약검색/진단 시스템을 개발, 판매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핵심 바이오텍 기업이다. 세계 최초, 최고 성능의 초고속 포터블 PCR 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분자진단 시장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hrambio.com

연락처

아람 바이오시스템(주)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