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네트웍스, “대학 캠퍼스 모빌리티 요구에 맞춘 MOVE 아키텍처 구축”

- 아루바 네트웍스, 서강대-연세대 등 대학 캠퍼스 무선 네트워크 구축

- 서강대학교, 2년 전부터 체계적으로 컨트롤러 기반의 무선랜 구축

- 연세대학교, 700개의 AP로 7,000명에게 원활한 무선 네트워크 제공

뉴스 제공
아루바네트웍스
2011-05-26 08:57
서울--(뉴스와이어)--무선랜과 보안 모빌리티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두업체인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김영호 www.arubanetworks.com)는 연세대학교, 서강대학교 등 국내 유수의 대학 캠퍼스에 안전하고 유연한 유비쿼터스 무선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아루바 MOVE (mobile Virtual Enterprise) 아키텍처는 상황인지 네트워크로, 씬 모빌리티 액세스 “진입가선”의 데이터 센터로부터 아루바 모바일 네트워크 서비스들을 중앙집중화 하여 전달한다. 아루바 MOVE 아키텍처는 레거시 유선 액세스 네트워크처럼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더욱 명확하고 유연한, 그리고 목적에 맞는 모빌리티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IT 조직을 지원한다.

동시에 많은 학생들이 모이는 대강의실이나 도서관뿐만 아니라, 운동장 등 캠퍼스 전체에 끊김 없는 무선랜을 제공하는 아루바 네트웍스의 MOVE 아키텍처는 학생들 및 임직원들에게 대학 축제나 한번에 많은 대중이 모이는 여러 이벤트 등 예상치 못한 높은 트래픽에도 유연한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제공한다.

불과 3년 전까지만 해도 대학 캠퍼스의 무선랜은 도서관과 강의실의 노트북 사용자에게만 필요한 사항이었다. 하지만,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기하급수적인 확산에 따라 기존 통신사업자가 캠퍼스에 무상으로 제공하던 컨트롤러 없는 무선랜만으로는 그 수요를 충당할 수 없게 되었다. 802.11n기반의 네트워크를 포함하여 기존의 Wi-Fi 네트워크는 영상이나 음성 강좌 같은 높은 트래픽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수용하기 어렵다.

서강대학교의 한 관계자는 “영상 강좌나 다른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다양한 자료를 통해 학습하는 학생들의 숫자가 몇 년 새에 급격히 증가했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멀티 모바일 디바이스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캠퍼스 내 학생 및 임직원 수보다 더 많은 모바일 기기들이 네트워크에 접속한다. 우리는 더 이상 네트워크 접속을 예상할 수 없게 되었고, 이에 따라 아루바의 멀티미디어-레벨의 802.11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에 대비했다”고 전했다.

최근 아루바의 멀티미디어-레벨 네트워크를 도입한 연세대학교 고광병 부원장은 “학생들과 직원들에게 모빌리티는 더 이상 선택 사항이 아니다. 필수 불가결한 사항이다. 바로 현재 그들이 일하는 방식이다. 물리적인 이더넷 포트를 이용하여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학습하거나 강의하는 방법은 이제 더 이상 용납되지 않는다. 학생들에게 가능한 최상의 학습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우리는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주요 작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전했다.

아루바 코리아의 김영호 지사장은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하는 기업들만큼 스마트 캠퍼스를 구축하기 위한 대학들의 움직임도 활발하다. 특히 대강의실이나 도서관처럼 일시에 많은 학생들이 밀집하는 곳에서부터 소수의 학생들이 장시간 머무르는 잔디밭까지 각각의 지역에 맞는 최적화된 멀티미디어-레벨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요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대학 내 IT 비용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반면, 학생들의 학습 효율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 아루바 또한 이에 대한 철저하고 전략적인 대비책 마련에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아루바 네트웍스에 대하여
아루바 네트웍스는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이다. 회사의 모빌리티 중심의 액세스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MOVE (Mobile Virtual Enterprise)’ 아키텍처는 유/무선 통합 네트워크 인프라로 본사, 모바일 비즈니스 전문가, 원격 근무자 및 방문자에게 끊김 없는 액세스를 지공하고 있다. 이러한 네트워크로의 통합적인 접속은 기업의 자본 및 운영 비용을 절감시키고, 생산성을 향상시켜 준다.

아루바는 나스닥과 러셀 2000®(Russell 2000® Index)에 상장되어 있다. 본사는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북미, 유럽, 중동, 아태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루바 네트웍스 홈페이지(www.arubanetworks.com)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arubanetworks), 트위터 (@ArubaNetworks), 그린아일랜드 뉴스 블로그(greenislandnews.blogspot.com)를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아루바네트웍스 개요
아루바 네트웍스는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 기업이다. 아루바 네트웍스의 MOVE 아키텍처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단일 액세스 솔루션에 통합해 BYOD를 안정적으로 구현함은 물론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키며 운영비용을 현저히 낮춰준다. 아루바 네트웍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아메리카 및 유럽, 중동, APAC 등에서 활발한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arubanetworks.com 을 방문하거나 트위터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빌리티 및 아루바 제품 관련 기술 논의는 http://community.arubanetworks.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arubanetworks.com

연락처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
김정아 과장
02- 3497-0481
이메일 보내기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팀장
02- 6250-982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루바네트웍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