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7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제7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가 5월 26부터 28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을 위한 체험기회 및 정보제공의 장으로 마련된 이 박람회는 전시, 체험, 공연, 강연, 경연, 토론 등 청소년이 직접 체험하고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여성가족부, 대전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올해 청소년 박람회에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이라는 큰 주제 아래 총 12개 테마로 이루어진 전시장을 즐길 수 있다.

여성가족부가 지정한 ‘청소년 10대 생활습관’을 담은 얌얌, 쿨쿨, 튼튼, 술술, 클릭, 희망, 상상, 활기, 당당, 나눔, 명랑, 비상을 테마로 전시장이 마련되며, 청소년 콘서트, 프로 스포츠 선수들의 팬사인회, 세계적인 비보이의 공연 등 청소년들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 및 이벤트가 준비된다.

또한 청소년에게 인생의 행방을 제시하며 희망을 붇돋아 주는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진솔한 대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5월 26일 개막식에는 대전청소년합창단이 식전 공연을 하며, 대전의 퓨전국악공연팀 ‘풍류’의 축하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소년 홍보대사인 여민지와 청소년이 함께 10대 실천약속을 다짐하는 이벤트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알리는 신호가 될 것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여성가족청소년과
담당자 김정홍
042-600-352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