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느껴라…‘익스피리언스코리아 프로젝트’ 실시

- 해외 교포 및 자녀 대상 한국 문화 체험…6월 24일 (금) 부터 2달간 격주로

- 한식 세계화를 위한 현지인 입맛 자료 조사로도 활용

Pleasanton--(뉴스와이어)--한국 관련 해외 홍보 및 이벤트, 국제 세미나, 포럼 주관 회사인 하이터치코리아(www.hightouchkorea.com, 대표: 김홍덕)가 방학을 맞이해 귀국하는 해외 거주 교포 및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익스피리언스코리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익스피리언스코리아’ 프로젝트는 국내 거주 외국인과 해외교포를 주요 대상으로 기획된 한국의 문화 바로 알기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한식 세계화, 한류 알리기, 스마일 농어촌 운동 등 국제화 시대 속의 한국 문화 체험에 대한 문화 체험 갈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익스피리언스코리아’ 프로젝트를 기획한 김홍덕 대표는 “3년 전부터 실리콘 밸리에서 한국과 세계를 잇는 문화 프로그램을 조사, 분석하며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15년의 관광, 문화 분야 담당 외신기자 경력과 8년의 대한민국 비즈니스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음식, 판소리, 축제, 한지, 그림, 도자기굽기 등 한국의 고유의 전통적인 문화 콘텐츠를 상품화하겠다”고 밝혔다.

“전통의 맥을 이으며 보존, 재현되는 분야 중 해외 교포를 비롯한 주한 외국인에게 가장 관심의 대상이면서도 지리적 접근성과 체험의 기회가 쉽지 않던 음식 분야로부터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는 김홍덕 대표는 이 행사를 통해 특히 한식 세계화의 흐름이 현지화된 한국 교포들의 입맛에 어떻게 느껴지는지 객관화된 자료를 만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행사를 한글과 영어로 동시 진행하되 단순히 만들어보고 먹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토론을 통해 해외의 다양한 입맛을 가진 재외 한국인들의 입장과 맛, 선호도 등을 데이터화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한 객관적인 자료를 만들어 한식 세계화의 한 부분을 해외 현지에서 실제 체험으로 이어나가겠다는 각오다.

6월 24일(금)에 실시되는 고추장 담그기 체험’의 참가자들은 순창장류체험관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장류 음식인 고추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영상으로 관람하고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은 후 준비된 재료로 직접 고추장을 담는다.

이외에도 고추장 불고기 피자 만들기, 튀밥 튀기기, 인절미 만들기 등 고추장을 활용한 요리 만들기와 장류 박물관 견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 참가자들은 순창의 고유 전통 방법으로 담근 고추장 500그램을 선물 받게 되며 40년 이상의 고추장 제조 기능장들이 운영하는 전통 장아찌 판매 단지를 자유롭게 관람하는 자유 시간도 주어진다.

한편 ‘익스피리언스 코리아’는 6월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김치, 비빔밥, 불고기 만들기, 채식단 만들기 등 음식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8월말까지 여름 시즌 내내 격주로 진행될 계획이다.

본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70명으로 제한되며 참가비는 12만원(부가세 별도)이다. 단체 접수는 8인 이내로 제한하며 자세한 정보는 www.hightouchkorea.com 를 참고하면 된다. 행사 신청 및 접수는 하이터치코리아의 온라인 등록 사이트인 www.it-conference.net 에서 가능하다. 기타 상세 문의는 02-3473-6367~9로 하면 된다.

하이터치 세미컴 개요
워크앤런은 국내외 힐링 걷기 및 문화 기행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다. 외신 기자 및 해외 거주 경험을 가진 스텝들이 진행하는 이벤트들은 탈코로나 시대의 소규모 맞춤식 행사로 알차고 만족도 높게 짜여진다.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위한 문화 및 트레킹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해외 동포 및 자녀들의 한국 알기 프로젝트와 내국인 청소년들의 해외 문화 탐방 프로그램도 기획·주최한다.

웹사이트: http://walknrun.modoo.at

연락처

하이터치코리아 한국 지사
김하늬 실장
02-3473-6367~9
017-249-63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