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ET·MEET·DEET 학습전략…유기화학 기본에 충실하라

서울--(뉴스와이어)--오는 8월 28일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이하 PEET)과 의 치의학입문교육검사(이하 MEET/DEET)가 시행된다.

시험일이 100일도 채 안 남은 지금 의 치 약학 입시 전문 교육기관 웅진패스원에서 남은 기간 효율적인 수험준비를 위한 과목 별 전략을 총 5회에 걸쳐 준비했다. 그 네 번째로 유기화학 학습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유기화학은 기본에 충실해야 성공할 수 있는 단원이다. 명명법부터 알코올의 제법까지 모든 단원에서 중시되는 반응 메커니즘을 반드시 정리해야 한다. 특히 머리속으로만 그려보는 것이 아니라 직접 손으로 전자의 이동을 그려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E1, E2, Sn1, Sn2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비교분석 할 줄 알아야 하며 입체화학에서의 R,S 부분이나 pKa값에 따른 문제들은 실수하기 쉬운 문항들이 출제가 되니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또한 Alkane, Alkyne, Alkyl halide, Alcohol 등의 구조와 제법, 그리고 특이한 성질 등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론적인 암기가 끝나면 기출문제 등을 통해 문제를 풀어보고 출제유형을 익혀 본시험에 대비해야 한다. 유형별 반응 시약을 암기하고 각 시약의 특이점을 중점적으로 외우면 시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유기화학은 시험시간이 많이 부족한 과목 중 하나이기 때문에 시험장에서 빠르게 정답을 찾아내는 기술이 중요하다. 추론 문제 연습을 통해 과감하게 오답을 골라내고 정답을 찾는 연습으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면 좋은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웅진패스원 박창주 본부장은 “지금까지 이론에 충실한 공부를 해왔다면 이제부터는 실제 시험에 맞춰 학습하고 생활 습관를 들여야 한다. 가령 아침잠이 많거나 주로 밤늦게 학습을 하는 수험생은 생활 습관을 오전 중심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웅진패스원 약학 의치의학전문대학원은 수시 합격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오는 27일 강남본원에서 ‘수시 합격 전략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가천의과학대학교, 건국대학교, CHA 의과학대학교 입시담당자가 직접 참여하여 수시 전형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고 질의 응답 시간을 갖을 예정이며, 웅진패스원 홈페이지(www.passmd.co.kr)에서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의:웅진패스원 약학/의치의학전문대학원(02-562-2515)

웅진패스원서초지점 개요
웅진패스원은 취업/직업교육의 선도기업으로서, 전문대학원 입시, 공무원, 교원임용, 금융자격증 및 직무교육 등 성인교육 전반의 학원과 온라인 강좌를 진행합니다. 특히 웅진패스원 서초지점은 약학대학입시(PEET), 의·치의학전문대학원(M/DEET). 의학계열 편입 및 법학적성시험(LEET)대비, 변호사시험대비 전문 교육 기관입이다. 학원 운영 및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며, 관련 전문 서적을 출판합니다. 시험 준비부터 시험 이후 입시 준비까지의 모든 과정의 컨텐츠를 학원과 온라인 강좌(동영상, 모바일) 동시에 서비스 합니다.
연락처

웅진패스원 서초지점
전문대학원기획운영팀 이지혜
02-562-2515
010-9011-74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