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주식회사, 빈곤아동·청소년 위한 학습환경 조성에 연간 1억원 지원

- 울산내 지역아동센터 ‘행복공간-도서관 꾸미기’ 현판식 개최

2011-05-27 10:34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아연과 납제련업체 고려아연주식회사(회장 최창근)는 아동복지시설인 지역아동센터 4개소에 도서관 조성사업을 진행하여 26일 오후4시 현판 전달식을 했다.

이번 “행복공간-도서관꾸미기”는 부스러기사랑나눔회(대표 이경림)가 주관하고 있으며, 1억원의 기금을 통해 열악하고 학습 및 정서 지원이 부족한 빈곤아동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내 도서관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온산제련소가 위치한 울산지역을 중심으로 총 4곳의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빈곤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건강하고 행복한 도서관 조성을 진행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전국으로 확대되어 “지역아동센터 생태공간꾸미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지역아동센터에 도서관 환경을 조성하여 언제라도 아이들이 원하는 시간이라면 언제든지 독서에 열중할 수 있도록 최적의 학습 공간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가정에서 충족되지 못하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5월 26일(목) 오후 4시, 바드래지역아동센터(울산 동구 소재)에서 열린 “행복공간-도서관꾸미기” 현판전달식에는 바드래지역아동센터외 3개소 지역아동센터 센터장과 행복공간을 이용하게 될 아동들이 참석하여, 고려아연(주), 부스러기사랑나눔회로부터 ‘행복공간-도서관’ 현판을 전달받았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 개요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1986년 시작된 이래 ‘모든 아동이 삶의 주체로서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미션을 갖고 빈곤·결식뿐만 아니라 돌봄, 학습기회, 심리·정서적 치유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다음세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38년간 아이들의 꿈을 채우는데 앞장서고 있는 아동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rugy.or.kr

연락처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전혜원
02-365-1265
010-9023-20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