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에 대한 모든 것…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 개최

-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열려

- 창원 구미 고양을 순회하며 신기술 에너지 등 전시·체험 풍성

- 에너지의 원리를 알려주는 오감체험 전시회…입장료 무료

서울--(뉴스와이어)--자원의 제약, 급증하는 수요,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벌써 7회째를 맞는 ‘에너지 바로 알리기’ 전시회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이 오늘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은 세계적으로 에너지 수요와 공급이 중요한 문제가 됨에 따라 국민들에게 에너지를 바로 알리는 실천적 전시회이다.

창원과 구미 전시회를 마치고 이어지는 이번 고양 전시회는 ‘에너지 절약은 습관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11개사 200부스의 다양한 에너지 전시와 체험이 펼쳐질 예정이다.

국내 최대 11개 전시관 테마별 에너지 전시 총망라!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은 참관객들의 심도 있는 관람을 위해 11개 전시관으로 구성하여 ‘에너지 종합 학습과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생활 속의 에너지절약을 제안하는 에너지정책관을 비롯하여 석유관, 천연가스관, 전력관, 광물자원관, 원자력관, 원자력문화관, 지역난방관, 광해관리관, 방사성폐기물관, 녹색에너지체험관 등 자원 에너지들이 테마별로 소개된다.

에너지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오감으로 체험!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행복한 에너지, 즐거운 에너지, 고마운 에너지’라는 테마로 타 전시회보다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행복한 에너지’는 녹색에너지 체험 교실·신재생 에너지 특별 전시물·에너지 미래 기술 산학 특별전시회로, ‘즐거운 에너지’는 탑승형 체험물 BIG 4·에너지 게임·친환경 문화체험으로, ‘고마운 에너지’에서는 포토제닉 설문조사·에너지체험전 공모전·경품 추천으로 구성되어 볼거리가 빼곡하다.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의 관계자는 “에너지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행사로 특히 가족과 일반관람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당부하였다.

이번 행사는 오는 29일까지 열리며 모든 참관객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nergyshow.co.kr)를 참고하거나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 사무국(대표전화 02-850-3590)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1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 개요

가. 명 칭
- 국 문 : 2011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체험전
- 영 문 : Korea Green Energy Festival 2011
나. 기 간
- 2011년 5월 26일(목)~5월 29일(일), 4일간
다. 장 소
- 일산 킨택스(KINTEX)
라. 주 최
- 지식경제부
마. 주 관
- 에너지경제신문.
바. 미디어 후원
- EBS
사. 협 찬
- GS칼텍스 주식회사
아. 후 원
- 녹색성장위원회, 한국광해관리공단, 한국광물자원공사 에너지관리공단, 한국가스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수력원자력(주), 한국원자력문화재단, 한국전력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방사셍폐기물관리공단, 각 개최지 지자체 및 교육청
자. 규 모
- 약 200부스, 약 4,000~5,000㎡(약 1,360평)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사무국 개요
'대한민국 녹색 에너지 체험전'은 지식경제부 '에너지 바로알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2004년 첫 전시회 개최 이래로 매년 3개 대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습니다. 단순한 에너지 절약 홍보 교육을 넘어 미래 에너지 소비의 주체가 될 청소년들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각 에너지 자원의 기초지식 및 에너지의 과거 현재미래의 모습, 일상 생활속의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 노하우 등의 정보는 물론 최신의 에너지 이슈를 전시회 형태로 한 곳에서 살펴보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에 참관객이 스스로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 하였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nergyshow.co.kr

연락처

대한민국녹색에너지체험전사무국
02-850-359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