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영문 학술지 최단기간에 SCOPUS 등재

뉴스 제공
질병관리본부
2011-05-27 16:11
서울--(뉴스와이어)--질병관리본부(본부장 이종구)에서 발간하는 영문학술지 PHRP*가 최단기간에 세계 최대의 인용 색인(Citation Index) 데이터베이스인 스코퍼스*에 2011년 5월부터 등재되었다고 27일 밝혔다.

* Osong Public Health and Research Perspectives (http://www.kcdc-phrp.com)
* 스코퍼스(SCOPUS) 등재저널은 한국연구재단에서 SCI 등재저널과 동급수준으로 간주되어 국내 대학의 연구수준 평가와 연구재단 지원심사에서 연구력 평가의 중요척도로 삼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엘스비어사*로부터 5월 24일에 SCOPUS 등재사실을 통보받았다.

* 네덜란드 소재 보건의료(biomedical) 학술지 및 서적 전문출판사로 1,100종의 보건의료 학술지를 발간하고 있음

질병관리본부 학술지 PHRP는 연4회 발행하며 2010년 12월에 창간하였고, 2011년 6월에 제2호를 발간하며 역학조사, 질병관련 기초 및 응용연구, 국가조사사업, 코호트 연구 등에 관한 최신 연구결과를 수록하고 있다.

국가단위 연구 및 조사사업의 데이터를 보유한 질병관리본부가 발행하는 학술지가 ScienceDirect 등재에 이어 SCOPUS에 등재되어 국제전문학술지로 발돋움함에 따라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 소속의 생의학 연구자들의 수준높은 연구결과들이 수록될 전망이다.

웹사이트: http://www.cdc.go.kr

연락처

질병관리본부 역학조사과
사무관 이인영
043-719-7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