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엔젤스NIA 봉사단, 이화여대서 재능나눔 행사 개최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05-27 18: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김성태)은 5월 27일 개방형 기부·나눔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엔젤스코리아 운동의 일환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재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화여자대학교 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주민들과의 문화·예술나눔을 목적으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진행하는 ‘나눔 투게더(Together) 즐거운 문화예술축제’로,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사회공헌조직인 ‘스마트엔젤스NIA’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을 비롯해 직원 약 25명이 참여했으며 풍선아트 이벤트, 독창, 듀엣 및 합창공연, 댄스, 피트니스 공연과 미니 바자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됐다.

특히 문화예술 공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지역 어르신들도 함께 참여하는 등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의 장으로 활용돼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이민혜 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엔젤스NIA 재능분과위원은 “우리들의 작은 정성이 지역 주민들에게 큰 기쁨이 되어 무척 감사하다”며 “5월 가정의 달에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재능나눔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어서 오히려 우리가 더 큰 선물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지금까지 진행해온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올해부터 사회구성원 모두가 기부·나눔에 자유롭게 참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스마트엔젤스코리아 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라며 “한국의 공정사회 실현을 위해 사회적인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문화기획홍보부 김지연
02-2131-0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