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30일(월) 10시20분 서울시청 다산플라자 로비에서 열무김치 전달식 참석
사회복지협의회에 기탁되는 열무김치는 서울시 독거노인 및 기초생활 수급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전달식은 서울시 공직자로 구성된 ‘서울시 나눔과 봉사단’ 100여명이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여름철 별미인 열무김치를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세훈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도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사회에 봉사하기 바란다고 직원들을 격려하고, 이번일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봉사에 힘써 시민을 살피고 나누는 일이 공직자의 일상처럼 번져나갈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 당부한다.
이에 앞서 ‘서울시 나눔과 봉사단’은 시청 직원식당에 모여 직접 구매한 열무 1,200kg을 씻고, 절이고, 김치로 담가 포장하기까지 모든 작업에 참여했다.
한편, ‘서울시 나눔과 봉사단’은 지난 2009년부터 소외계층을 위한 연탄배달, 저소득층 집수리봉사, 1부서 1복지시설 결연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과 봉사를 적극 실천하고 있으며, 공직사회에 나눔과 봉사 문화 정착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열무김치를 담는 용기는 (주)락앤락에서 독거노인을 위해 400개를 제공받았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서정협
02-731-68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