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벤처 1호 ‘HTSHOP’, 여행용품 자체 브랜드 ‘투팩’ 전격 공개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1-05-30 10:25
서울--(뉴스와이어)--하나투어(대표이사 권희석)의 사내벤처 ‘HTSHOP’이 여행용품 자체 브랜드 ‘투팩(TWOPACK)’을 개발해 론칭했다.

지난 2008년 4월에 설립된 ‘HTSHOP’은 하나투어 벤처 1호로 여행전문 쇼핑몰 ‘하나투어샵(www.htshop.com)’을 운영하고 있다. ‘하나투어샵’은 여행에 필요한 모든 용품과 레저 관련 상품들 총 1만여 품목을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 자유여행자를 위한 FIT 여행자 보험을 비롯해 인터넷 면세점까지 입점 돼 있어 원스탑(One-stop) 쇼핑으로 쉽고 빠르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HTSHOP’에서 새롭게 선보인 자체 브랜드 ‘투팩’은 여행의 ‘설레임과 추억의 시작’이라는 컨셉으로 여행의 시작 전 설레임으로 첫 번째 팩(Pack)이 시작되고 여행 후 추억으로 두 번째 팩(Pack)이 마무리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HTSHOP’은 이번 자체 브랜드 ‘투팩’ 출시를 통해 기존의 상품의 위탁 판매에서 벗어나 좀 더 본격적으로 여행용품 시장에 진출해 판매 여행용품의 품질 개선과 새로운 수익창출의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하나투어샵’은 2011 년 5월 기준으로 전년대비 100 % 이상의 매출 상승과 함께, 올해 80 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안정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오프라인 매장으로까지 사업을 확대해 5월 초 기준 전국 26 개의 오프라인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도 자체 브랜드 “투팩”을 위시로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HTSHOP’ 강재홍 대표는 “최근 여행용품 쇼핑몰이 많아지면서 동일한 상품으로 경쟁하기 보다는 새로운 자체 브랜드 개발을 통해 여행의 편리성을 강조하고 디자인을 겸비한 우수한 제품으로 고객에 선보이겠다는 일념으로 출시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 차별화된 마케팅과 신뢰도 향상으로 브랜드 파워를 더욱 키워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하나투어샵은 중국, 일본 등 해외쇼핑센터 베스트 상품 판매와 나라별 특산품을 입점시켜 타 사이트와 확실한 차별화 상품으로 경쟁력을 갖고, 하나투어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세계 글로벌 공급처를 확보하여 전세계 모든 물품 공급 및 스페셜 오더 게시판을 확대 진행할 예정이다. 또 2012년에는 하나투어샵 솔루션을 기본으로 중국, 베트남 등에도 쇼핑몰 진출을 앞두고 있다. 앞으로 하나투어샵은 전세계를 아우르는 명실공히 여행용품 관련 글로벌 쇼핑몰로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팀
김태욱 과장
02-2127-13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