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3M 청소년 사이언스캠프 참가학생 모집

- 세계적 혁신기업 3M 주최의 3M 사이언스 캠프…국내 최장수 과학캠프로 올해 10주년

- 5월 23일부터 6월 19일까지 전국 중학교 1~2학년 과학 우수 학생 120명 선발

- 美 3M 본사 연구원, 현직 과학교사와 함께 과학창의성과 자기주도학습 능력 키워

뉴스 제공
한국쓰리엠
2011-05-30 13:57
서울--(뉴스와이어)--“세계를 이끌 한국 과학기술 꿈나무들 모두 모여라~”

한국쓰리엠(www.3m.co.kr/sciencecamp)이 오는 6월 19일까지 전국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제10회 3M 청소년 사이언스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과학 학습 능력이 우수한 중학교 1, 2학년생이면 지원 가능하며 직접 심화, 발전시켜보고 싶은 과학이론이나 발명에 대한 심화계획서와 과학관련 대회 수상경력 등을 종합 평가해 총 120여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은 현직 과학교사 및 3M 연구원과 함께하는 3박 4일간의 캠프 비용 전액을 무료로 지원 받는다.

3M 청소년 사이언스캠프는 혁신의 기업 한국쓰리엠이 ‘과학인재 발굴과 육성을 통해 한국의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2002년부터 진행해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10년 간 1,200여 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으며, 현직 과학교사들과 함께 과학창의성과 자기주도학습을 경험할 수 있는 명실공히 최고 수준의 캠프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캠프는 오는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천안 아산시 소재 교원연수원에서 열린다. 수업은 과학 창의성 교육에 중점을 두고 학생 스스로 과학적인 사고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독창적인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팀 프로젝트와 토론학습, 프리젠테이션 등으로 구성된다. 미국 3M 연구원이 직접 진행하는 ‘찾아가는 과학마법사(Visiting Wizard)’ 교실과 과학명사들의 특강 등도 마련되어 캠프에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자세한 캠프 소개와 모집요강은 3M 사이언스 캠프 홈페이지(http://3m.co.kr/sciencecamp)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발 결과는 7월 7일 오후 5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한편, 한국쓰리엠은 5월 23일부터 6월 15일까지 이번 캠프를 이끌 교사진도 공개 모집한다. 독창적인 과학수업 컨텐츠를 가지고 있거나 과학영재 발굴에 관심이 많은 과학교사, 관련 분야 종사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쓰리엠 홍보팀 최혜정 부장은 “3M 사이언스 캠프는 지난 10년 동안 국내 과학캠프의 산역사로서, 학생들이 과학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관련 학업을 지속하는데 기여해왔다. 한국쓰리엠은 3M 사이언스 캠프가 우리나라 과학캠프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며 한국의 과학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캠프 문의:080-033-4114

제10회 ‘3M 청소년 사이언스캠프’ 학생 및 교사진 공모 개요

1. 참가학생 공모
- 공모기간: 2011년 5월 23일 ~ 6월 19일 (마감일 오후 5시한)
- 대 상: 전국 중학교 1,2학년 재학생
- 모집인원: 120명
- 참 가 비: 전액 무료
- 신청방법: 3M 청소년 사이언스캠프 홈페이지(http://3m.co.kr/sciencecamp)에서 신청
- 발 표: 2011년 7월 7일 오후 5시 3M 사이언스 캠프 홈페이지에서 개별확인

2. 교사진 공모
- 공모기간: 2011년 5월 23일 ~ 6월 15일 (마감일 오후 5시한)
- 대 상: 중고등학교 과학 교사, 대학교수, 연구원, 과학 관련 단체 임직원 및 이와 동등한 자격
소유자로 과학 체험수업에 강의 경험과 열의가 있는 분
- 교사혜택: 3M 사이언스 캠프 교수요원 인증서 발급 및 소정의 강사료 지급
- 신청방법: 사이언스 캠프 홈페이지(http://3m.co.kr/sciencecamp)에서 신청
- 발 표: 2011년 6월 22일 개별통보

3M 청소년 사이언스캠프 소개

‘창의와 혁신’의 기업 한국쓰리엠이 한국의 과학경쟁력 강화 및 과학 영재 육성의 취지 아래 2002년부터 매년 여름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서, 올해 10회째를 맞는 국내 최고 수준의 청소년 과학 캠프이다.
3M 사이언스 캠프는 커리큘럼의 강화와 과학교육의 새로운 모델 수립을 위해 매년 교사진을 새롭게 구성하고, 3M 연구원이 직접 진행하는 ‘찾아가는 과학마법사(Visiting Wizard)’와 국내 과학계의 유명 인사를 강사로 초빙하는 등 기존의 과학캠프와는 차별화된 과학 교육을 진행한다. ‘발명’과 ‘과학이론’ 영역에서 과학적 사고와 커뮤니케이션을 토대로 팀별 프로젝트 진행 및 토론학습을 통해 창의적 산출물을 도출하는 심화수업을 도입하여 새로운 과학 교육의 모델을 시도하고 있다.

한국쓰리엠(3M Korea)에 대하여

1977년에 설립된 한국쓰리엠(www.3m.co.kr)은 30 여 년의 역사 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 현재 가장 성공적인 외국기업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현재 17,000여 가지의 다양한 제품을 산업용 시장에서부터 의료, 안전, 전자, 자동차 제조, 건설, 전력 및 통신시장, 오피스 시장, 일반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여의도 본사 외에 나주 및 화성, 동탄, 평택에 각각 제조시설, 기술 연구소,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3M에 대하여 – 다변화된 기술 기업

3M은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에 본사를 둔 초국적 초우량 기업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삶을 보다 풍요롭고 편리하게 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해 오고 있다. 스카치(Scotch), 포스트잇(Post-it), 스카치가드(Scotchgard), 신슐레이트(Thinsulate), 스카치브라이트(Socth-Brite), 필트리트(Filtrete), 코맨드(Command)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3M의 기술은 소비자 및 오피스 제품을 비롯해 일반 산업, 디스플레이, 전자, 보안 및 안전,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www.3m.co.kr)

웹사이트: http://www.3m.co.kr

연락처

한국쓰리엠 홍보팀
최혜정 부장
02-3771-433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KPR
이주경 AE
3406-21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