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더위는 유럽 추리 소설로 날리자

- 독일 미스터리 소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베스트셀러 기록

- 사이코패스 소재로 한 이탈리아 추리 소설 ‘속삭이는 자’도 꾸준한 관심

뉴스 제공
시공사
2011-05-30 15:33
서울--(뉴스와이어)--독일 미스터리 소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이 국내 서점계의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사이코패스를 소재로 한 이탈리아 추리 소설 ‘속삭이는 자(도나토 카리시, 시공사)’ 또한 국내 독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유럽 추리 소설의 계보를 잇고 있다.

‘속삭이는 자’는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빠른 전개와 강렬한 스토리텔링, 강한 개성과 인간미를 겸비한 등장인물로 인해 744페이지 분량이 무색할 정도로 가독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설은 이탈리아 출간 당시, 초판 인쇄가 끝나기도 전에 유럽 전역에서 출판 계약을 마쳤으며, 출간 해에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유력한 문학상인 프레미오 반카렐라 상 등 4개 문학상을 수상하였다.

작가인 도나토 카리시는 이탈리아의 유명 범죄학자 출신으로, 연쇄살인범인 ‘루이지 키아티’사건에서 모티브를 얻어 소설을 집필하였다. 행동과학 범죄학자로서의 경험을 살린 소설은 사실적인 범죄수사 기법과 섬세한 수사관들의 심리묘사로 긴장감을 더한다.

소설은 어린이들의 왼쪽 팔 여섯 개가 발견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사건을 담당한 특별수사팀은 동일범에 의한 연쇄살인이라 예상하지만, 각 범죄는 각기 다른 범인에 의한 사건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범인을 추적할수록 범인이 드리운 악에 의해 분열되어 가는 수사팀을 지켜보는 독자는 과연 이 모든 사건 뒤에 숨어 있는 진범이 누구인지 생각하며 소설에 몰입하게 된다.

작가 도나토 카리시는 소설을 통해 ‘심약한 자들을 조종하는 살아 있는 악마’의 존재를 고발하고 이들의 해악에 무방비로 노출된 현대 사회에 경각심을 전한다.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절대자가 되고 싶어 하는 범인과 사건의 본질을 꿰뚫지 못한 채 눈에 보이는 것만으로 판단하는 경찰과 사법당국, 언론 등을 비웃으며 현대사회에 경종을 울린다.

국내 유명 프로파일러인 표창원 경찰대학 교수는 ‘오랜만에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갖춘 좋은 소설을 만났다.책을 읽는 동안 마치 수사진의 일원이 되어 미스터리를 풀어나가는 듯한 긴장과 흥분에 빠졌다’고 이야기하며 ‘속삭이는 자’의 작품성을 인정하였다.

국내 서점계에 유럽 추리 소설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속사이는 자’의 인기에 힘입어 ‘수상한 라트비아인(조르주 심농,열린책들)’, ‘벌집을 발로 찬 소녀(스티그 라르손, 뿔)’ 등이 유럽 추리 소설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여름이면 더욱 사랑받는 장르소설과 함께 올 여름 무더위를 날려보자.

작가소개:작가 도나토 카리시 Donato Carrisi

1973년 마르티나 프랑카 출생. 범죄학과 행동과학의 전문가로 일명 ‘폴리뇨의 살인마’라고 불리는 연쇄살인범 루이지 키아티에 대한 논문을 썼다. 1999년부터 10년간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해오다가, 2009년 자신이 실제 참여한 사건을 소재로 집필한 ‘속삭이는 자’로 데뷔하였다. 첫 장편소설 ‘속삭이는 자’는 출간과 동시에 이탈리아에서 20만 부, 프랑스에서 15만 부의 판매고를 올리며 유럽 문학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이 작품으로 작가는 이탈리아의 가장 유력한 문학상인 프레미오 반카렐라 상 등 자국에서만 4개의 문학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또한 출간되자마자 스릴러소설의 강국인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총 18개국에 경쟁적으로 판권이 판매되어 큰 화제를 낳았다. 작가는 현재 로마에 거주하며 새로운 작품을 구상하고 있다.

시공사 개요
시공사는 창의, 열정, 조화라는 핵심가치를 실현해 고객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콘텐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공사는 자체 콘텐츠 IP를 활용해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달리는 조사관’, ‘유괴의 날’, ‘탐정이 아닌 두 남자의 밤’ 등 영화, 드라마 계약을 성사했다. 또한 ‘버드박스’, ‘샌드맨’, ‘이토준지’ 등 넷플릭스 영상 콘텐츠의 원작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3년 4월 사이드9과 함께 코드네임 애니메이션 제작 및 방영하고 있다.

http://blog.naver.com/sigongbook

웹사이트: http://www.sigongsa.com

연락처

시공사 마케팅1팀
사원 이지희
02-2046-28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