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키즈는 인터넷 까페에서 자란다…육아 및 교육까페 공동구매 급성장
- 도치맘 알파맘 지후맘 등…인터넷 까페 아이디가 아닌 잘나가는 유아 교육 까페 이름
- 회원수도 적게는 2~3만명에서 많게는 10만명이 넘는 대형 까페로 성장
- 까페 하나당 하루에 3건이상 공동구매 개최…조회수 및 구매수도 상상초월
우리나라의 출산율이 떨어지고 “나의 아이는 특별하게 키운다”는 부모들이 많아지면서 이러한 까페의 회원수는 2~3만명을 돌파하고 많게는 10만명이 넘는 까페도 있다.
이러한 대형 까페를 중심으로 이루어 지는 공동구매의 제품은 유럽의 직수입 유모차, 미국의 유명 브랜드 유아복, 우리나라에서 특별히 재배한 유기농 채소에서부터 놀면서 교육한다는 다양한 교구까지 다른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상품으로 가득하다. 이러한 공동구매를 통하여 생소한 외국 브랜드가 입소문이 퍼지면서 구매고객을 확보하고 우리나라 유아용품 시장에 진출한 예도 적지 않다.
5살된 딸과 생후 9개월된 아들을 키우고 있는 엄마인 강아무개 씨는 “유치원 정보에서 부터 아이들을 교육하는 교구, 서적, 의류까지 까페에서 정보를 얻고 공동구매로 구매한 액수만 지금까지 200만원이 넘는다”며 “다른 맘들의 의견과 추천, 그리고 교육방법까지 알 수 있어서 크게 도움받고 있다”라고 말한다.
이러한 가운데 대형 까페들의 공동구매를 한곳에서 보여주는 웹 사이트인 “시끌”(http://www.seekcle.com)을 서비스하는 제이팩토리 박명섭 대표는 “하루에도 100건이 넘는 공동구매가 까페에 등록되고 있으며 하루에 조회수가 3,000건을 돌파하는 공동구매가 많다”며 “주로 활발한 공동구매는 유아관련 서적과 교구, 유아의류 등 유아용품과 스마트폰, 아이패드 등의 IT관련 기기들의 공동구매가 많이 등록되는 편”이라고 말한다.
서로 상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고 구매하는 공동구매의 성장은 계속되겠지만, 한편으로는 안전거래 및 온라인 유통 금지 물품의 판매를 어떻게 관리 감독할 수 있을것인가에 대하여는 앞으로의 숙제로 남을 것이다.
제이팩토리 개요
제이팩토리 주식회사는 우리나라의 유명 까페의 공동구매를 한곳에서 모아 보여주는 "시끌"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eekcle.com
연락처
제이팩토리
대표이사 박명섭
070-4407-4250
010-2042-425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