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Global 1등 의지 담아 CI 변경

뉴스 제공
CJ그룹
2011-05-31 08:35
서울--(뉴스와이어)--CJ그룹 (회장 이재현)이 기업 이미지를 대표하는 CI에 변화를 줬다. 이번에 발표된 새 CI는 기존의 Blossoming 형태는 그대로 유지하되 기존 글자체 보다 힘이 느껴지는 서체로 바꿔 ‘유연하지만 경쟁에서는 반드시 이기는 1등 정신’을 표현했다.

CJ그룹 관계자는 “새 CI는 CJ가 지난 해 제2 도약 선포 이후‘2013년 Global CJ, 2020년 Great CJ’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이를 실천해 나간다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계열사 영문로고의 글자체를 본격적인 글로벌 경영에 대비해 대문자로 바꿨다. 표기법 역시 과감하게 상단 맞춤으로 표기해 1등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상승의 의지와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표현했다.

CJ그룹 개요
CJ그룹의 모기업은 1953년 8월 세워진 제일제당공업(주)이다. 창업자는 고(故)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으로 CJ는 1993년까지 삼성그룹 계열사였다. 주요 계열사는 생명공학 분야에 CJ제일제당바이오, CJ헬스케어, 식품 및 서비스 분야에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분야에 CJE&M, CJCGV, CJ헬로비전, CJ파워캐스트, CJ에듀케이션즈, 신유통 분야에 CJ오쇼핑,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 인프라 분야에 CJ건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net

연락처

CJ그룹 전략미디어마케팅팀
전순달 과장
02-726-81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