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참여 ‘재난전조정보 이벤트’ 결과, 우수제보자 발표
모두 52건이 제보되었으며, 이중 우수제보자로 선정된 9명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우수 15만원, 장려 10만원)을 증정했다. 주요사례로는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 소재한 다세대주택 담장 붕괴위험 주민제보에 대하여 인명사고 예방을 위해 담장 보수·보강토록 조치하였고 또한 서울 양천구 신월7동 아파트 옹벽 붕괴위험에 대하여는 정밀안전진단결과에 따라 자치단체에 안전조치토록 하였다.
금번 실시하는 이벤트 행사는 6월 30일까지 계속 진행되며, 매월 우수제보자를 선정하여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소방방재청 홈페이지(www.nema.go.kr) 재난전조제보 코너인 ‘재난안전지킴이’를 통하여 개인이 생활주변 또는 언론보도 등을 통해 수집한 전조정보를 직접 온라인 등록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재난전조정보 제보대상은 붕괴, 폭발 등 인적재난 사고발생이 우려되어 안전점검·조치가 필요한 사항으로 건설공사장과 옹벽, 절개지 등에서 붕괴 또는 추락 우려가 높은 각종 시설물 등이 제보대상이 된다.
※ 호우피해 등 자연재난, 화재, 교통사고 정보는 제외
소방방재청은 재난에 대한 상시 감시와 재난안전의식을 생활화함으로써 나와 이웃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재난전조정보 제보 이벤트에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예방안전국 예방전략과
2100-5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