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 토플 주니어 점수에 맞는 유럽연합 공통 언어표준 제공

2011-05-31 09:3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교육평가 연구기관인 미국교육평가원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은 초등학교 4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어 평가 시험인 ‘토플 주니어(TOEFL® Junior™)’ 점수에 맞는 ‘유럽연합 공통 언어표준 (Common European Framework of Reference for Languages, CEFR)’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토플 주니어는 지난 해 10월 한국에 첫 출시되어 현재 25 여 개국에서 실시되고 있다.

리차드 테닌범 (Richard Tannenbaum), ETS 연구 개발 이사는 “유럽연합 공통 언어표준은 유럽에서 영어실력을 측정하기 위해 널리 채택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이어 “토플 주니어 성적에 맞는 유럽연합 공통 언어표준을 제공함으로써 토플 주니어 응시생들의 점수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토플 주니어의 공신력을 향상 시킬 수 있게 되었다” 라고 전했다.

토플 주니어 벤치 마킹 연구 (TOEFL Junior Benchmark Study)는 지난 11월 프랑스 파리에서 실시되었다. 리차드 테닌범, ETS 연구 개발 이사, 패트리샤 바론(Patricia Baron), ETS 연구 개발 매니저를 포함한 그리스, 폴란드, 이집트, 이탈리아, 덴마크, 요르단, 콜롬비아, 브라질 그리고 프랑스의 중학교 영어 교사들이 참여해 유럽연합 공통 언어표준 A2, B1 그리고 B2 레벨에 맞는 토플 주니어 듣기, 독해, 언어 구조와 의미 이해력 영역에 커트라인 점수를 결정하였다.

패트리샤 바론, ETS 연구 개발 매니저는 “토플 주니어 벤치 마킹 연구는 투명한 연구절차를 거쳤다” 라고 전했다. 이어 “토플 주니어 벤치 마킹 연구에 참여한 위원단의 결정은 유럽연합 공통 언어표준에 맞는 토플 주니어 점수를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토플 주니어 벤치 마킹 연구위원단은 표준 결정과정 및 실습과정의 훈련을 받았으며, 많은 실험에 참여하여 토론 및 피드백을 주었다. 따라서, ETS 는 이들의 결정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라고 말했다.

리차드 테닌범, ETS 연구 개발 이사는 “토플 주니어 벤치 마킹 연구는 철저하고 체계적인 연구 절차와 위원단의 전문성, 경험, 다양한 시각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라고 전했다.

ETS는 지난 2010년부터 토플 주니어 점수에 맞는 표준 점수를 제공했다. 이는 2011년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토플 주니어는 지난 12월부터 렉사일 지수 (Lexile® measures)를 통해 독서 능력 지수를 제공하고 있다.

Educational Testing Service(ETS) 개요
1947년 비영리기관으로 창립된 ETS는 매년 180개 이상의 국가에 10,000개 이상의 시험장을 운영하며 토플, 토익, 및 GRE, The Praxis Series™를 포함한 5,000만 회 이상의 시험을 개발, 시행 및 채점하고 있다. 철저한 조사를 바탕으로 한 평가체계를 수립해 전세계인들을 위한 교육의 질과 형평성을 향상시켜 왔다. 교사 자격증, 영어 학습, 초등, 중등, 고등교육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교육 조사, 분석, 정책연구를 수행하여 개인, 교육기관, 정부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ts.org

연락처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송미란 대리
02-511-86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