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앱 개발자 육성 프로그램 ‘슈퍼 앱 코리아’ 접수 시작
스타 앱 개발자를 육성하고 세계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로 앱 개발 과정이 온게임넷 채널을 통해 텔레비전에서 방영되어 앱 개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앱 개발 전문가들이 대회 지원자들의 멘토가 되어 앱 개발과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며, 우승 팀에게는 해외 모바일 어워드 출전 혜택이 부여되는 등 기존의 앱 개발 대회와는 차별성을 두고 있다.
‘슈퍼 앱 코리아’는 앱 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부산, 광주, 서울에 걸친 3번의 지역 예선과 2번의 본선을 거쳐 최종적으로 3개 팀을 선출, 결승전에서 최고의 ‘슈퍼 앱’을 뽑는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사)앱센터운동본부 주관, (주)시제이 엔터테인먼트(CJ E&M)가 제작하는 이번 대회는 ‘슈퍼 앱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uperAppK.com)를 통해 오는 6월 20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콘텐츠산업과
하현진 사무관
02-3704-9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