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시장의 유료화에 따른 컨텐츠몰 창업 증가

뉴스 제공
랭크업
2011-05-31 14:12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시대의 도래와 함께 인터넷을 통한 자료 및 정보의 공유가 일반화되면서 개인이나 기업에 필요한 자료들을 사고파는 컨텐츠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컨텐츠몰은 다양하게 분류될 수 있으나 주로 문서 서식 사이트, 디자인소스 사이트, 이미지 판매 사이트, UCC 동영상강좌 사이트 등이 대표적인 인기 컨텐츠몰 이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디자인소스나 이미지의 경우 웹사이트, 신문, 잡지, 광고 등 여러 영역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데, 이미지를 이러한 컨텐츠몰에서 구매하게 되면 직접 그리거나 찍는 것보다 디자인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어 기업의 디자이너들 및 일반인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이러한 컨텐츠몰 중에 무료로 운영되는 사이트들이 많았지만, 이미지 및 각종 디지털 컨텐츠 저작권에 관한 법률이 강화되고 저작권 보호 운동이 활발히 진행되면서 현재는 국내 컨텐츠 시장 대부분이 유료화되었다. 그와 함께 컨텐츠몰 창업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웹솔루션 개발업체 랭크업(대표 최영식, rankup.co.kr) 관계자는 “이러한 컨텐츠몰의 경우 별도의 홈페이지 운영지식 없이도 손쉽게 사업을 시작하고 혼자서 얼마든지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직원 없이 투잡이나 전업으로 운영하는 사례가 많다”라고 밝혔다.

다만, 이러한 사이트를 개설할 때 문제가 되었던 것이 웹에이전시나 홈페이지 제작업체에 의뢰를 할 경우 들어가는 비용이 수천만 원에 달하고 개발기간도 길다는 점인데, 랭크업의 솔루션을 이용하면 전문 웹프로그래머나 웹디자이너를 고용하지 않고도 219만 원 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24시간 이내에 누구나 쉽게 컨텐츠몰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랭크업의 컨텐츠몰 솔루션은 문서 서식사이트, 레포트사이트, 이미지 디자인소스몰, 동영상강의 사이트 등 회원들끼리 컨텐츠를 거래하는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서 간단한 카테고리 설정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몰로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랭크업 개요
랭크업은 2001년도에 설립된 인터넷 비지니스 회사로 랭크업, 쇼핑몰거래 서비스 사이트프라이스, 프리랜서 중개 프리누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rankup.co.kr

연락처

랭크업 기획운영팀
김병은
1544-68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