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도시환경협의위원회 간담회 개최
민·관이 함께하는 전주시 도시환경협의위원회(위원장 김세천 전북대 교수)는 도시생태환경조성, 도시열섬해소 사업추진, 천년전주 푸른도시가꾸기 사업 등을 관장하는 자문기구로 저탄소 녹색성장의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 유도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간담회 주제는 ‘기후변화로 인한 전주시 도시환경변화 예측과 사회·환경·경제적 변화대응 전략’으로 전주시 도심열섬현상 완화를 위한 도시계획의 기초자료 마련 및 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기후(바람길) 지도를 제작한 바 있는 김상진 전주대 건축공학부 교수가 기조 발표하였으며, 아열대성으로 변화되는 기후에 적응하기 위한 산업 발굴과 타도시의 노력들을 살펴보고 전주시에 적용할 만한 선진사례에 대하여 집중 토론하였다.
또한, 생태네트워크 구축 및 특화된 생태거점공간 조성과 새만금계발계획의 콘텐츠까지 흡수하는 환경과 경제의 시너지 전략을 구상하고 생태환경도시 위상을 선점하기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도시환경협의회의 역할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
정충영 복지환경국장은 저탄소·친환경이야말로 생태건전성을 제고하고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 낼 전략산업이라는 패러다임을 리드하고자 전주시의 지구온난화·기후변화대응 주요사업의 전문가적 자문 및 정책 발굴 등 민·관 상생(Win-Win) 협력을 도시환경협의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환경과
기후대응기획담당 유근대
063-281-2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