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1육상대회 통해 도시 브랜드 높이겠다

대구--(뉴스와이어)--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가 이제 9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대구시는 그동안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조직위원회)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면서 로드맵에 따라 차질 없이 준비하여 대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구시는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 지원분야 34개 추진과제에 대하여 금년 1월부터 월1회 대회전반 준비상황보고, 주1회 단위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9일, 5월 23일에는 추진상황에 대한 종합점검회의를 통하여 유관부서 지원협조 및 문제점 등을 보완하고 있다.

주요 추진과제 로드맵은 오는 6월 30일까지 대회지원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7월부터 무결점 대회를 위한 현장 점검 위주로 확인점검을 실시하고 조직위원회와 합동점검회의, 간담회 등을 통하여 완벽한 협조체제로 문제점을 보완하고 있다.

특히 참가선수들이 이용하는 대회시설의 준비상황은 경기장/연습장 확충의 14개 단위사업은 이미 완료하였고 대구스타디움 기능실 개보·수공사와 선수촌 연습장 설치공사는 오는 7월중에 완료한다.

대회지원시설은 마라톤코스 수성로 확장은 오는 7월 부분 준공하고, 마라톤코스 도로정비사업은 6월중에 마무리하여 참가선수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경기를 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제 남은 과제는 본 대회에 대한 범국민 관심을 집중시키는 일과 대구의 참모습을 세계인에 깊이 각인시킬 수 있는 대구의 브랜드 제고 사업이다. 대구시와 조직위원회는 남은 과제에 대하여 전 직원이 시민과 함께 호흡하면서 지구촌 65억명에게 대회의 성공개최를 통하여 대구의 발전된 모습을 알릴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세계육상선수권대회지원단
대회기획담당 김지채
053-803-63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