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키오 소녀 ‘세스’, 후원자들 도움으로 3차 수술 성공적으로 마쳐

- 지속적인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선천적인 안면기형을 갖고 태어난 세스 희망을 찾다

- 안면기형의 원인이었던 혹 제거와 인공코뼈 삽입 수술 성공

서울--(뉴스와이어)--2011년 5월 24일 원인을 알 수 없는 안면기형으로 피노키오 소녀라는 별칭이 붙었던 필리핀 소녀 세스의 3차 수술이 PHILIPPINE GENERAL HOSPITAL에서 네티즌들의 후원으로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3차 수술비용은 온라인 캠페인에 참여한 여러 네티즌들의 따뜻한 후원으로 마련되었다.

필리핀 세스 수술 지원을 진행했던 국제구호NGO 월드쉐어는 3차 수술 당시 현지에 직원을 파견하여 수술 과정과 결과를 확인하였다.

2008년 6월에 진행된 1차 수술은 계속 성장하는 혹(원인불명)으로 인해 시력을 상실 할 수 있는 상황을 막기 위해 혹의 성장을 막는 수술을 진행하였다. 2차 수술은 1차 수술이후 여러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성장한 혹의 크기를 줄이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5월 24일에 이루어진 3차 수술은 혹을 완전히 제거하는 수술과 혹으로 인해 무너진 코뼈를 인공뼈로 대체하여 얼굴윤곽을 복원하는 수술을 진행하였다.

PHILIPPINE GENERAL HOSPITAL에서 10시간이 넘는 수술시간이 걸린 이번 3차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으며, 경과 확인 후 퇴원할 예정이다. 수술을 마친 세스의 얼굴은 수술 자국으로 흉터가 남아있으며, 6살 이라는 어린나이로 인해 흉터를 제거하기 위한 성형수술 및 추가 수술은 15살 이후에 진행할 예정이다.

수술 전 세스는 “학교에서 친구들과 놀고 싶어요. 초콜릿도 먹고 싶어요”라며 해맑은 미소로 소원을 이야기 했다. 사단법인 월드쉐어는 수술 이후 해외아동결연을 통해 세스가 성장할 때 필요한 다각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후원문의 : 월드쉐어(www.worldshare.or.kr) 02-2683-9300/9333

월드쉐어 개요
월드쉐어는 유엔 경제사회 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단체로서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 아동결연, 식수 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share.or.kr

연락처

월드쉐어 홍보마케팅
이선효 간사
02-2683-9300, 010-8319-05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