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2011년 상반기 히트상품 선정

뉴스 제공
롯데홈쇼핑
2011-06-01 08:39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의 2011년 상반기 최고 히트상품은 23만 세트가 팔린 ‘크라제버거 스테이크’가 차지했다.

롯데홈쇼핑이 올 상반기(2011.1.1~5.31) 주문 수량을 기준으로 히트상품을 집계한결과 ‘크라제버거 스테이크’가 1위를 차지하고, 기초화장품 ‘아이오페’, 패션잡화 브랜드 ‘가파치’가 2, 3위로 뒤를 이었다. ‘최복호’ 여성의류, ‘메쎄’ 구두, ‘퍼실’ 세제, ‘캐시밴질랜드’ 신발도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홈쇼핑 2011년 상반기 히트상품 1위 ‘크라제버거 스테이크’는 지난 해 5월 론칭 이후 총 주문금액이 230억 원, 판매수량은 42만 세트에 달하는 롯데홈쇼핑의 메가히트 상품. 토종 수제 햄버거 브랜드인 ‘크라제버거’의 상품으로 롯데홈쇼핑이 단독 판매하고 있다. 100% 호주산 목심과 크라제 인터내셔널의 특제 소스가 결합된 비프 스테이크로 고급 스테이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 할 수 있어 치솟는 물가에 알뜰 소비를 원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경쟁사에서 유사 상품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크라제버거 스테이크’의 뒤를 이어 여성들이 매일 사용하는 필수품으로 꾸준한 수요가 있는 기초 화장품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아이오페’, ‘이자녹스’ 기초 화장품이 각각 2위와 8위를 차지했다. 홈쇼핑의 알찬 구성이 알뜰한 주부 고객들의 지갑을 열었다는 평이다.

유명 디자이너와 함께 선보인 패션 브랜드의 인기도 올 상반기 계속 되었다. 롯데홈쇼핑 단독 디자이너 브랜드 ‘최복호’는 지난 해 상반기에 이어 2년 연속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디자이너 브랜드의 고급스러움과 대중적인 아이템을 접목해 40~50대 여성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 ‘가파치’, ‘메쎄’, ‘캐시밴질랜드’ 등 패션잡화 브랜드도 트렌디한 신상품을 잇따라 론칭하면서 인기를 모았다.

특히, 올해는 ‘퍼실’ 세제, ‘바디피트’, ‘려’ 등 생활용품이 나란히 10위 안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이들 생활용품은 오랫동안 보관 및 사용이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무겁고 부피가 커서 마트나 오프라인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편안하게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는 홈쇼핑을 통한 구매가 주부 고객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롯데홈쇼핑 신재우 영업본부장은 “주방, 뷰티 제품이 주를 이뤘던 지난 해 상반기 히트상품과 비교해 올해는 좀 더 다양한 상품군의 제품들이 선정되며 10위권 상품 중 8개가 바뀌었다”면서 “그 만큼 홈쇼핑이 트렌드를 민감하게 받아들이며 이에 발맞춰 급변하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소비자들로부터 검증된 품질과 홈쇼핑만의 특성을 살린 구성이 알뜰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만은 변함이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오는 7일(화)부터 27일(월)까지 히트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2011 상반기 결산 ‘위대한 상품전’을 실시한다. 식품, 패션, 뷰티, 가전 등 카테고리 별로 고객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2011년 롯데홈쇼핑 상반기 히트상품을 선정해 특집 방송을 선보이는 것(주말 제외).

‘상반기 위대한 상품전’에서는 크라제버거 스테이크, 메쎄 여성 정장화, 퍼실 세제, 아이오페, 휴롬원액기 등 대표 히트상품 15선을 선정해 하루 2~3차례 집중 편성하고 가격 할인, 사은품 증정 등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언론담당 김민아 과장
02-2168-51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