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클라우드’ 국대 포털 최대 용량 50GB 제공

뉴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
2011-06-01 08:46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클라우드(http://cloud.daum.net)’의 저장공간을 국내 포털 최대 용량인 50GB로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다음 클라우드’는 PC와 스마트폰에서 문서나 사진 등을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나만의 저장공간으로 이번 개편을 통해 최대 저장공간을 20GB에서 50GB로 확대했다.

또한 아이폰에 이어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을 1일 출시해 ‘다음 클라우드’에 저장된 다양한 파일과 사진 등을 안드로이드용 ‘다음클라우드’에서 확인하고,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다음 클라우드에 바로 올릴 수 있게 됐다.

안드로이드용 '다음 클라우드"는 ▶문서, 이미지 뷰어 제공 ▶ 설치된 플레이어앱을 통한 음악, 동영상 바로 실행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및 동영상을 클라우드에 바로 저장 ▶ 파일을 메일로 전송, 폴더 단위 공유 ▶내 보관함에 사진 및 문서 파일 저장 ▶사생활 보호를 위한 암호설정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다음 권지영 커뮤니케이션기획팀장은 “국내 포털 최대 용량인 50GB 제공,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출시로 다음 클라우드를 용량 걱정없이 PC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문서 편집, 음악 및 동영상 플레이어 등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3월 출시한 ‘다음 클라우드’는 파일 한 개당 최대 4GB까지 업로드가 가능하며, 사진 및 문서 협업이 많은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윈도우나 맥등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PC 싱크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내PC와 ‘다음 클라우드’ 에 동일한 저장 내용을 바로 반영하는 싱크(동기화) 기능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PR 회사 아이앤알
남향미 부장
02-6272-3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