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정보통신, ‘서울대학교 IT서비스 운영 및 유지보수 통합관리 사업’ 수주
이번 사업은 서울대학교가 운영중인 전산장비 및 SW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정기적인 예방정비와 진단/분석 서비스를 통해 장애예방 환경을 구축할 뿐 아니라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즉각적인 유지보수 활동을 통해 최단시간 내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IT업무 처리 능률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것.
쌍용정보통신은 고용노동부 정보시스템 유지보수, KT 인터넷시설 유지보수, 부산광역시 정보시스템자원 통합유지보수, 더케이손해보험 전산정보장비 통합유지보수, 농협중앙회 유지보수 사업 등 대규모 유관사업을 성공리에 수행한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울대학교에 최적의 유지보수 지원체계를 수립하게 된다.
이번 사업에서 쌍용정보통신은 p서버 및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 상용SW, 보안장비 등 전산장비 유지보수와 p캠퍼스 전산망, 메일서버 백업 등 정보기반서비스 p보안관제 사고대응 장비 등 정보보안기반 서비스 pIT서비스센터 운영 등 4개 부문의 서비스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쌍용정보통신은 ITSM기반의 통합유지보수체계 확립과 목표수준 정립 및 평가를 통한 유지보수 확대 극대화에 주안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서울대학교는 현행 운영장비의 24시간*365일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케 됨으로써 정보서비스 운영의 확보 및 운영 효율화를 통한 IT서비스 품질 제고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됨은 물론 이를 통해 국내 최고 대학의 위상에 걸맞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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