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및 주한영국문화원, ‘세계 환경의 날’ 기념한 ‘기후변화 환경패션쇼’ 열어

- 서울 삼성동 코엑스 밀레니엄광장에서 바다의 기후변화를 테마로 한 환경패션쇼 개최

- 고급 재고의류를 재창조한 작품을 통해 바다 환경과 재활용 의류에 대한 재인식 기회 제공

- 시민들과 함께 하는 종이컵 리폼 공예, 환경서약 등 다양한 고객 행사도 마련

서울--(뉴스와이어)--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SC제일은행의 지주사)와 주한영국문화원이 주관하는 제3기 글로벌 기후변화 홍보대사(Young Climate Change Ambassador, 이하 YCCA)가 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밀레니엄광장에서 ‘기후변화 환경패션쇼’를 열었다.

이번 도심 환경패션쇼는 다가오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환경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행사를 기획한 제3기 YCCA는 고급 의류브랜드로부터 폐기 처분되는 재고의류를 제공받아 바다의 기후변화를 테마로 재창조된 30벌의 의상들을 선보이며 바다환경의 아름다움을 뽐냈다.

패션쇼 의상 디자인 및 제작은 환경문제에 뜻을 같이 하는 패션쇼 프로젝트팀 블루씨그린(Blue See Green) 소속 학생 디자이너 8명이 맡았다.

마이클 헬벡(Michael Hellbeck)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대외협력총괄 부사장은 “이번 패션쇼는 바다환경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의상작품을 통해 기후변화가 바다에 미치는 영향과 기후변화의 해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시간이 됐다”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실천을 위해 창의적인 환경보호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롤란드 데이비스(Roland Davies) 주한영국문화원장은 “진부한 환경 캠페인이 아니라 문화예술적으로 새롭게 접근한 젊은이들의 아이디어에 감탄했다”며 “제3기 YCCA가 활동기간 동안 발전된 아이디어와 접근방법을 마음껏 시도해보고,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한편, 이 날 행사에서는 패션쇼 외에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종이컵 리폼 공예, 환경서약 등 다양한 환경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는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에 기여하고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 실천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주한영국문화원과 함께 대학생 기후변화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총 15팀 29명으로 구성된 제3기 YCCA는 지난 4월 최종 선발돼 내년 2월까지 다양한 환경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정혜란 차장
02-3702-35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