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9 시리즈 칩셋으로 강력한 차세대 데스크톱 PC 지원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06-02 10:45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이번 컴퓨텍스에서 차세대 고성능 데스크톱 플랫폼을 위한 AMD 9 시리즈 칩셋 제품군을 출시하고, AMD Z 시리즈 APU를 탑재한 2011 HD 태블릿 플랫폼도 선보였다.

AMD Z 시리즈 APU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기반 태블릿 시장에 더욱 선명해진 영상과 향상된 콘텐츠 제작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발표되는 AMD의 신제품들은 PC와 태블릿에서 더욱 생생한 디지털 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AMD 제품 마케팅 담당이사 존 테일러(John Taylor)는 “보다 강렬하고 실제 같은 시각적 경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최고의 컴퓨팅 파워뿐만 아니라 매끄럽고 생동감 있는 고성능 그래픽에 대한 수요가 훨씬 증가했다”고 말하며, “AMD는 태블릿에서 데스크톱까지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강력한 컴퓨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AMD 9 시리즈 칩셋으로 강력해진 데스크톱
AMD의 9시리즈 칩셋은 최고 성능의 AMD 데스크톱을 구성할 수 있는 제공한다. 이 칩셋은AMD의 차세대 데스크톱 플랫폼인 “스콜피우스 (Scorpius)”의 핵심 구성요소이며, 이 플랫폼은 8 코어 “잠베지(Zambezi)” 프로세서와 데스크톱 그래픽 카드인 AMD 라데온™ HD6000 시리즈를 특징으로 해 생생한 HD 엔터테인먼트와 게이밍 경험, 향상된 멀티테스킹, 트위킹, 오버클럭[1]이 가능하다.

9 시리즈 칩셋은 AMD AM3+ 소켓 프로세서를 최초로 지원하며, AM3 소켓 호환성(backwards compatibility)을 제공한다. 또한 9 시리즈 칩셋 보드는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최대 4개까지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 AMD 크로스 파이어X(CrossFireX™)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놀라운 그래픽 향상을 이끌어 낼 수 있다.

또한, 이번 칩셋은 AMD 오버드라이브(OverDrive)™ 소프트웨어를 통해 클럭 속도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최대 6 개의 SATA 3.0 6Gbps 하드 드라이브 인터페이스 포트, 기가비트 이더넷(Gigabit Ethernet), 하이퍼트랜스포트(HyperTransport™) 3.0 기술과 PCI 익스프레스(Express)® 2.0을 지원해 최상의 컴퓨팅 경험을 구현한다.

이번 9 시리즈 칩셋은 에즈락(ASRock), 아수스(ASUS), 바이오스타(Biostar), ECS, 폭스콘(Foxconn Technology), 기가바이트(GIGABYTE Technology), 제트웨이(Jetway), MSI와 같은 다양한 제조업체들을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윈도우 태블릿 덕분에 AMD 그래픽 판매 향상
IT 분야 리서치업체인 가트너에 따르면, 2015년에는 태블릿 시장 규모가2억 달러(한화 약 2150억 원)를 초과할 것으로 예측했으며, 시장이 성숙해짐에 따라 AMD는 APU 제품 군을 계속 확장해 태블릿 컴퓨터 및 여타 모바일 폼 팩터[2]을 위한 강력한 데스크톱 급의 그래픽들을 하나의 다이(Die)에 통합하여 제공할 것이다.

AMD 2011 HD 태블릿 플랫폼은 윈도우 같은 운영체제와 잘 통합될 뿐만 아니라 HTML 5 및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 10.2, 외부 모니터를 지원하여 최종 사용자는 게임 및 비디오 재생 등 엔터테인먼트를 생생한 그래픽으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에 출시된 태블릿 플랫폼은 기업수준의 철저한 보안을 제공하여 이를 통해 IT 정책 결정자들은 모바일 이용자들에게 태블릿의 편리성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

AMD의 VISION 기술
VISION 기술은 소비자들이 자신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PC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전문적인 기술용어나 세부사항들을 최소화했다. 또한 AMD는 최적의 PC를 선택하려는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해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숫자로 단계를 표시하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전환했다.

최신 AMD 퓨전 APU를 탑재한 노트북과 데스크톱은 다음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 VISION A8 시리즈 PC : 강력한 멀티테스킹 및 온라인 게이밍, 비디오 편집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눈부신 HD 성능 제공
- VISION A6 시리즈 PC : 보다 나은 멀티테스킹 및 사진 편집, HD 비디오 재생에 뛰어난 HD 엔터테인먼트 제공
- VISION A4 시리즈 PC : 웹 브라우징 및 기본적인 멀티테스킹, 가족 및 친구들과의 연락에 완벽한 일상적인 HD 성능 제공
- VISION E2 시리즈 PC : AMD 비디오 가속기로1080p HD 비디오를 매끄럽게 재생하는 스마트 HD제공
- AMD HD 인터넷 시리즈 : 울트라씬이나 넷북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생생하고 끊임없는 켬퓨팅 경험 제공

또한, 이번 새로운 시스템을 위해 AMD는 VISION을 위한 새로운 로고를 도입했다. 이는 AMD 퓨전 APU 제품 군에 기반한 노트북과 데스크톱의 그래픽과 핵심기능을 명시한 것으로 기술에 관해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것이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부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