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업계 최초 AMD AM3+ 기반 마더보드 9 시리즈 출시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11-06-02 10:47
서울--(뉴스와이어)--감동적인 기술 혁신과 끊임 없는 완벽의 추구로 전세계 마더보드 및 PC 부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수스(CEO 조니 시, www.asus.com)는 업계 최초로 AMD AM3+ 기반의 990FX/990X/970 칩셋을 지원하는 신제품 마더보드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컴퓨텍스 2011에서 최초 공개된 신제품 AMD 마더보드는 M5A99/97 시리즈와 TUF SABERTOOTH 990FX, ROG Crosshair V Formula이다.

M5A99/97 시리즈는 아수스의 독점 기술인 듀얼 인텔리전트 프로세서(DIP)가 특징이며, 전세계 언론에서 “최고의 전력 관리 기술”이라는 찬사를 받는 TPU*와 EPU* 기술을 채용했다. 프리미엄 모델에는 UEFI BIOS와 DIGI+VRM (디지털 파워 디자인) 기술이 포함된 2세대 DIP가 탑재되었고, 이는 AMD 기반 보드에 최초로 적용되었다. 이번 신제품 마더보드는 멀티GPU 기술인 AMD CrossFireX™과 NVIDIA® SLI™를 모두 지원하는 최초의 AMD 칩셋 기반의 플랫폼이 될 것이다.

DIGI + VRM이 탑재된 업계 최초의 AMD 마더보드 M5A99/97
신제품 아수스 M5A99/97 시리즈 마더보드는 새로운 AMD AM3+ 소켓 CPU와의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AM3 세대 CPU와의 역방향 호환도 가능하다. M5A99/97 코어 시리즈는 아수스의 독자적인 전력 관리 기술인 TPU와 EPU 뿐만 아니라, DIGI+VRM 기술이 특징인 DIP2가 탑재 되었다.

전원 관리 기술인 DIGI+VRM은 사용자가 디지털방식으로 정밀하게 전원부를 조정하고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유연한 시스템 튜닝을 가능하게 하는 등 AM3+ CPU 사양의 전력 수요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디지털 컨트롤은 디지털에서 아날로그로 가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들을 제거시킴으로써 기존 아날로그 방식과는 현격한 차이를 보이며, 오버클러킹 성능을 향상시켜 준다. 이 기술을 통해 시스템 안정성을 높이고, AMD 플랫폼을 위한 추가 DRAM 파워 컨트롤을 포함해서 하드웨어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동급최강의 전력효율성,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며 잠재된 오버클러킹 성능을 극대화 시켜준다.

또한 신제품 M5A99/97 시리즈 마더보드에는 직관적인 UEFI BIOS 메뉴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었다. UEFI BIOS는 기존 바이오스 세팀을 키보드로만 조작 가능하던 것을 마우스로도 할 수 있게 해 보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편의성을 높인 기능이다. 내장된 EZ 모드 옵션은 좀 더 쉬운 부팅 장치 관리를 위해 드래그 앤 드롭 부트를 우선 사항으로 제공하고 있다.

독자적인 쿨링 기술 ‘CeraM!X’ 탑재한 SABERTOOTH 990FX

신제품 SABERTOOTH 990FX는 TUF 시리즈 마더보드 시리즈에 최초로 AMD 기반의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극심한 조건에서도 최상의 기능과 신뢰성을 보이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는 SABERTOOTH 990FX는 CeraM!X를 탑재했는데, 이는 필수 시스템 부품으로부터 효과적으로 제품의 열을 내보내는 50% 확장된 쿨링 부분으로 항공 우주 공학에서 쓰일법한 수준의 쿨링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다양한 필수 부품 장착된 10개의 센서로 구성된 아수스 방열 레이더(Thermal Radar) 기술은 시스템이 과열되지 않고 높은 안정성을 유지하도록 자동으로 팬 속도를 조절하고, 각각을 개별적으로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TUF 마더보드는 미 군사기준에 의해 보증된 알로이 초크로 구성된 TUF 부품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극강의 사용조건에도 저항하도록 설계된 솔리드 스테이트 콘덴서와 MOSFET으로 뛰어난 시스템 안정성과 유지율은 보여준다. 고급 부품으로 설계된 TUF 마더보드는 보증된 품질과 서버기준의 안정성 테스트 통과, 최고급 부품으로 구성되었으며, 고온과 습기 저항에 관한 극한의 스트레스 테스트에서도 유일하게 보증 받았다.

TUF 마더보드는 최고 수준의 PC환경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업계에서 가장 믿을만한 제품으로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수스는 컴퓨텍스 2011의 난강 전시홀에 마련된 자사 부스에서 완성된 AM3+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ROG Crosshair V Formula, 신제품 인텔 Z68 시리즈 마더보드 등도 함께 공개된다.

아수스의 컴퓨텍스 2011관련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press.asus.com/computex201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이수스 개요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아수스코리아
곽문영 과장
02-702-5168 (30815)

홍보대행사 민커뮤니케이션
장인혜 대리
02-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