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도서순회 봉사활동 실시
전남도와 영광군이 주관한 이번 봉사활동은 양·한방진료를 비롯해 가전제품 수리, 이·미용 서비스, 전기·가스시설 점검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참가한 봉사단원은 한국전력 2명,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본부 1명, 동신대 한방병원 1명, 삼성전자 서부지사 2명, LG전자 고객서비스 1명, 광주 Y미용학원 8명, 필스튜디오 1명 등 총 16명이다.
이들은 양·한방진료 68건, 치과 5건, 이·미용 서비스 58건, 전기·가스점검 49건, 가전제품 수리 35건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불편사항 216건을 해소했다.
군 관계자는 “1987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도서순회 봉사활동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열악한 정주환경에서 생활하는 도서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생활편익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해양수산과
수산진흥담당 김윤곤
061-350-5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