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 속 소자본 부부 창업 아이템 대세

뉴스 제공
에프비오
2011-06-03 14:30
서울--(뉴스와이어)--식재료 원가와 임대료가 하루가 다르게 상승하고 있는 요즘 부부가 함께 운영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에 대한 예비창업자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통상적으로 영업이익은 전체매출에서 임대료, 식재료원가, 인건비, 제경비, 기타잡비를 제외한 매출분을 가리키며, 이상적인 영업이익은 월매출의 25%이상을 말하거나, 전체 투자금의 3%이상의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소자본으로 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 급증

예전에 비해 창업아이템의 업종 수는 비약적으로 증가되었다. 통상적인 일반음식점에서 보다 세분화된 전문음식점의 개념으로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함께 발전해왔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전문점의 개념은 예전의 것과 달리 고객의 취향에 부흥하기 위하여 자연스럽게 프랜차이즈 방식의 창업으로 성행하게 되면서 창업자금도 증가하게 되었다. 이는 프랜차이즈본사의 재정은 좋아졌다고 할 수 있지만 정작 가맹점주의 부담은 커진 것이 사실이다.

지금과 같은 경기불황과 동종업종간의 치열한 경쟁은 결국 가맹점주의 이윤감소로 이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가맹점주의 이윤을 보전하기 위한 방안으로 인건비를 최소로 할 수 있는 부부 창업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이 추세이다.

3,6,9 운영 시스템 적용이 가능한지 여부 확인

외식 창업의 경우 3,6,9 운영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점포 운영을 할 수 있다. 30일을 기준으로 3일간 매출(10%)로 점포의 임대료를 충당하고, 6일간 매출(20%)로는 인건비를 충당하고, 나머지 9일간의 매출(30%)로 식재료비용을 충당하여야한다.

대략적으로 영업일수로 환산할 경우 약 18일간의 영업매출로써 해당 점포의 기본적인 비용을 떨어낼 수 있으며, 나머지 12일간의 영업매출로써 사업자의 영업이익을 확보하는데 주력을 해야 한다. 이는 창업자의 구체적인 일일매출 목표를 결정하게 하여, 보다 효과적인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는 데이터로써 활용할 수 있다.

안정적 가맹점 관리시스템을 보유한 체인본사 선택이 관건

(주)에프비오(대표 :이기동, 대표전화 :02-553-2259)의 ‘신평양찹쌀순대’는 적은 평수와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전형적인 부부창업아이템이다. 신평양찹쌀순대의 경우 1층 전용면적 82.50m²(구25평) 이상이면 출점 가능하다. 비교적 소형 평수로 창업을 하기 때문에 창업비는 점포비를 제외하고, 약 6,120만원 정도 소요된다. 매장 특성상 점심 방문고객이 저녁에도 방문하는 경우가 많아 현재 영업 중인 6개의 가맹점의 평균 매출은 일 80~100만원 정도이며, 본점인 태평점의 경우 40평 매장에서 월매출 1억원이라는 경이로운 매출을 올리고 있다. 가맹점 상담은 신평양찹쌀순대 가맹점을 2지점이상 방문을 한 후 본사로 문의할 수 있다.

가맹점 문의: T. 02-553-2259 / 홈페이지 www.pysoondae.co.kr

에프비오 개요
주식회사 에프비오는 순대전문점 프랜차이즈 '신평양찹쌀순대' 본사입니다. 신평양찹쌀순대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pysoondae.co.kr

연락처

(주)에프비오 경영지원팀
대리 송윤미
02-553-22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