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광주전직지원센터, 광주·전남 우수 중소기업 채용박람회 참가

뉴스 제공
노사발전재단
2011-06-05 09:54
서울--(뉴스와이어)--노사발전재단 광주전직지원센터(www.newjob.or.kr)는 6월 2일(목) 전남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광주·전남 우수중소기업 채용박람회’에 참가하여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하고 센터의 무료 전직지원서비스를 소개하였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광동하이텍, 무등, 휘라포토닉스, 프리미어, 마산산업 등 광주전남지역 48개의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하였으며, 2,000 여명의 구직자들이 몰려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광주전직지원센터는 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이력서 클리닉 및 면접 코칭을 진행하여 취업희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노사발전재단 전직지원센터는 전국 14개 지역에서 ‘대한민국 성공취업 파트너, NewJOB’을 모토로 고용노동부 실업급여수급자 및 일반 구직자, 기업의 퇴직(예정)근로자를 대상으로 전문 재취업·창업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자영업이나 아르바이트 경력을 포함하여 직업경력 1년 이상인 퇴직근로자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하여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구직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발전재단 전직지원센터
전직지원팀 양균석 팀장
02-6021-1100
010-5266-17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