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강사와 1:1 맞춤형 실용회화 교육 주목
- 원어민 강사와 1대1 맞춤 교육…학생들 수준에 맞는 주제 골라
- 재밌게 수업해야 몰입도 높아
“끊기지 않는 화상시스템이 기본이다. 무엇보다 가르치는 강사가 중요하다. 어린 학생의 경우 필리핀 강사보다는 교사자격증을 가진 미국 원어민 강사에게 배우는 게 좋다.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수업으로 영어를 재미있게 가르쳐야 한다. 재미가 있으면 학생은 자발적으로 영어학습에 몰입한다”라고 김 대표는 말한다.
맞춤형 수업이란, 단지 학생의 말하기 수준 뿐 아니라, 성격, 기질, 학습 성향에 따라 강사가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비슷한 말하기 능력을 가진 학생의 경우라도, 내성적인 학생은 함께 소리내어 책읽기, 그림을 보고 묘사하여 설명하기 등을 통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대화를 이끌어내고, 활동적인 학생의 경우 노래, 율동, 게임을 함께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인데, 이는 1대 1 수업이 가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화상영어는 전화영어와 달리 오프라인교육에 더욱 가까운 효과를 낼 수 있다. 원어민 강사의 얼굴과 입모양을 보면서 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학생은 크리스마스 때 받은 선물을 강사에게 보여주면서 이야기할 수 있고 노래를 같이 부를 수도 있다. 이가 빠진 날은 강사와 학생이 서로 얼굴을 쳐다보다가 웃으면서 생생한 수업을 하는 경우도 있다. 강사의 얼굴과 교재를 보면서 수업하기 때문에 토론이나 에세이 수업도 가능하다.
유·초등학생을 가르치는 강사는 창의적인 교수법을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영어를 처음 접하는 학생에게 소년, 남성사진들을 보여주면서 boy, man이라고 말하고 다음에는 소녀, 여성사진들을 보여주면서 girl, woman이라고 반복하면 아이는 쉽게 단어를 익힐 수 있다. 이런 식으로 walk, jump도 가르치면 왕초보 아이도 쉽게 6개의 단어를 익힐 수 있다.
성인들의 경우 관심사 위주로 대화를 나누면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아파트를 주제로 말을 나눌 수 있다. 한국과 미국의 아파트 차이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해서 자연스럽게 미국인의 생활방식과 문화에 대한 이야기로 발전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조급함을 버리고, 장기 계획을 세워 자발적으로 꾸준히 연습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이에게 훌륭한 원어민 강사와 재미있게 이야기하는 기회를 제공하다 보면 자발적인 학습 능력을 키워줄 수 있다. 그러다 보면 아이는 영어를 재미있는 의사소통수단으로 인식해서 저절로 자기주도학습을 하게 될 것”라고 김 대표는 덧붙였다.
화상영어교육은 이제 시작이다. 화상시스템 기술이 더욱 발전하면 원어민 강사가 현지상황 및 문화를 실시간으로 보여 주면서 진행하는 수업도 가능해질 것이다. 원어민 강사와 1대 1 수업을 통해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수업을 제공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강사에 대한 철저한 자질 검증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겠다.
인디페이스 개요
인디페이스는 누구나 쉽고 저렴하게 외국어를 습득하기 위한 최상의 플랫폼과 최상의 학습환경을 제공합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주요 언어를 해당 국가에서 지사를 설립하여 강사를 모집, 훈련, 교육, 검증하는 시습템을 체계화 하였으며, 1:1 실시간 맞춤 회화 프로그램으로 고객 한분 한분의 수준과 커리큘럼에 맞춘 강의를 지향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indi-face.com
연락처
인디페이스
마케팅팀장 이대석
070-4144-2030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