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기업원, 시장경제교육연구회 창립
- 자유주의 학자 네트워크 구축하고 공동교재 발간
- 7일 창립식 세미나 열고 시장경제교육 발전 모색
시장경제 전문 연구기관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 www.cfe.org)은 시장경제교육연구회 창립식이 7일 서울 마포 가든호텔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시장경제교육연구회는 대학시장경제강좌 주임교수와 시장경제 관련 기관 임원 등 시장경제원리에 입각한 자유주의 학자의 모임이다.
시장경제교육연구회는 자유주의 학자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상호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또한 시장경제교육 발전을 위한 교수법을 개발하고 공유한다. 더불어 시장경제교육 확대를 위한 개선방안을 함께 논의한다.
김종석 홍익대학교 교수, 손정식 한양대학교 명예교수 등 40여명의 경제학 교수와 조동근 하이에크소사이어티 회장, 하성근 한국경제학회장 등 시장경제 관련 기관 임원 10여명이 연구회원으로 참석한다.
시장경제연구회는 24, 25 양일에 걸쳐 시장경제교육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한다. 또한 연구회원들은 시장경제교육 사례집 및 학점강좌 교재를 각각 공동집필할 계획이다.
내용문의:자유기업원 김시정 경제교육팀장(02-3774-5012, sij@cfe.org)
자유기업원 개요
자유기업원은 시장경제와 자유주의 사상을 전파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입니다. 이를 위해 CFE 리포트와 CFE 뷰포인트 등 자유주의와 시장경제에 대한 연구 보고서와 칼럼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시장경제강좌 등 각종 교육 사업을 시행 중입니다. 더불어 자유주의 시장경제 인터넷방송국 프리넷 뉴스(www.fntv.kr)를 개국했습니다. 이밖에도 모니터 활동, 해외 네트워크 구축, 자유주의 NGO 연대, 이메일 뉴스레터, 출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fe.org
연락처
자유기업원 홍보실
02-3774-5053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