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 참가하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통해 대학입학과 취업시 가산점 받는다

2011-06-07 15:25
평창--(뉴스와이어)--“여름캠프 참가하면 대학입학시·취업시 가산점도 받는다!”

캠프에 참여하고 대학입학시와 취업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를 통해 국가로부터 인증받은 캠프에 참여하면 위와 같이 대학입학시와 취업시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와 관련한 세부사항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www.yap.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위와 관련한 ‘국가인증캠프’ 2종을 소개하고자 한다.

첫 번째 캠프는 ‘미스터리 탐험단’으로 오는 7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2박 3일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강원 평창)에서 진행된다.

캠프는 ‘야외활동을 통한 문제해결능력 향상과 도전정신 및 종합적 사고력 개발’을 테마로 ‘산악·절벽·수중탐험, 야간생태탐험, 숙영지조성, 야외식’ 등의 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참가대상은 초등학생이다.

두 번째 캠프는 ‘하늘사랑캠프’로 오는 8월 3일(수)부터 6일(토)까지 3박4일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다. 캠프는 ‘항공과학활동에 관한 탐구능력과 진로준비 예비체험’을 테마로 ‘페러글라이딩, 조종사와의 대화, 물로켓체험, 풍등체험, 수영, 태양 및 천체관측, 고무동력기날리기, 레펠, 스포츠클라이밍’ 등의 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참가대상은 초등학생이다.

방학이 가까워지면 학부모들은 ‘우리아이 여름캠프 어디가 좋을까?’하며 고민에 잠긴다. 올 여름방학은 국가로부터 교육의 품질과 안전요소 등을 검증받은 ‘국가인증캠프’ 참가로 고민을 덜 수 있지 않을까 한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위의 국가인증캠프 2종외에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Ice Age 리더십캠프’, ‘챌린지 어드벤처캠프’, ‘미래 지구 디자인캠프’ 3종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연탐험 리더스클럽’ 1종,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리더십 야영대회’ 1종, 총 7종의 ‘특성화캠프’를 운영한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개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국가에서 설립한 자연권 청소년 종합수련시설이다. 1998년에 준공했으며 부지 면적은 47만8300㎡, 연건평은 2만1000여㎡이다. 692명을 수용할 수 있는 76실 규모의 생활관과 10평, 13평, 18평, 26평 등의 가족 단위 수련의 집 45실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 연수시설, 문화시설, 체육 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s://pnyc.kywa.or.kr/

연락처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팀 김춘성
033-330-08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