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덕외고, ‘미혼모 아기에게 배냇저고리 보내기’ 캠페인 참여

서울--(뉴스와이어)--지난 4일, 명덕외국어고등학교 서른 두 명의 학생이 미혼모자가정을 위해 손을 모았다. (사)함께하는 사랑밭이 시행하는 미혼모자가정돕기에 참여하여 ‘미혼모 아기에게 배냇저고리 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배냇저고리를 만든 것.

독일어과에서 학습하고 있는 1학년 학생들은 담당교사의 소개로 배냇저고리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다섯 시간동안 배냇저고리를 직접 한 땀 한 땀 만들면서 미혼모아기를 축복하는 마음과 정성을 가득 담았다.

그동안 미혼모자가정에 큰 관심이 없었던 학생들은 이번 배냇저고리 만들기 체험을 통해 미혼모 가정의 실태에 대해 자세하게 알게 되었고, 특히 10대 미혼모들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 10대로서 자신의 위치와 역할에 대해 고민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학업에 쫓겨 직접적인 봉사활동이 힘들지만 토요일 하루만큼은 사랑과 축복으로 배냇저고리를 완성하며 봉사의 의미 또한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배냇저고리 캠페인에 참여하겠다는 명덕외고 학생들. 더 많은 학생들이 미혼모자 돕기에 참여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전달되길 바란다는 마음 또한 덧붙였다. 학생들의 작은 관심과 성의가 홀로 힘겹게 살아가는 미혼모자 가정에 새로운 힘이 되고 있다.

명덕외국어고등학교 http://www.mdfh.or.kr/
배냇저고리 단체 체험 문의 :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사업팀 김성용 팀장 02-2612-4400, mose1209@naver.com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단체로, 1987년 시민참여로 설립된 국내 자생NGO다. 사회적 불평등과 복지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돌봄, 교육, 위기가정, 의료사각지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립과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국
팀장 백민호
02-2612-44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