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다발 대신 따뜻한 쌀 기부…푸른상호저축은행의 아름다운 쌀 후원

서울--(뉴스와이어)--푸른상호저축은행 직원들로 구성된 악단 ‘푸른코러스’는 꽃다발이나 화환대신 쌀을 받아 사회복지NGO 함께하는 사랑밭(http://www.withgo.or.kr)등 여러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일 목요일 오후 2시, 푸른상호저축은행 신사동 본점 가졌던, 푸른코러스의 17회 정기 연주회는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사람들의 아름다운 마음이 울려 퍼진 자리였다.

올해로 17번째의 공연을 가진 푸른코러스는 2007년 13회 공연 때부터 자신들의 공연이 예술적 아름다움에 이외에 나눔의 아름다움을 더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새로운 아디어를 더했다. 바로 지금까지 축하를 위해 받던 꽃다발과 화환을 성미(誠米)등의 현물로 받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자는 생각이었다.

올 17회의 공연에서는 20kg 짜리 쌀 60포(1,220kg)와 현금 100만원의 정성이 모였고, 이 후원물품들은 모두 함께하는 사랑밭 시설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되어진다.

1,220kg의 쌀은 장애인시설 브솔시내, 독거노인시설 나솔채, 결송가정 아동시설 해피홈으로 각각 12포(240kg)씩 보내지고, 나머지 25포(500kg)은 무로급식소인 소망의 밥으로 보내져 복지의 사각에 놓인 이웃들을 위해 쓰여질 것이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단체로, 1987년 시민참여로 설립된 국내 자생NGO다. 사회적 불평등과 복지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돌봄, 교육, 위기가정, 의료사각지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립과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국
팀장 백민호
02-2612-44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