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투썸커피’ 1호점 오픈···전 커피 공정무역 기반 판매

서울--(뉴스와이어)--디저트 카페를 선도하는 투썸플레이스가 다양한 사업모델을 통해 성장일로에 있는 커피전문점 시장 확대를 본격 꾀하기 위해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투썸 커피’ 1호점(강남역점)을 10일 공식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가맹사업에도 박차를 가해 시장 선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투썸커피의 로고에 있는 플러스(+)의 의미는 작은 배려로 늘 고객의 삶에 플러스(+)가 되겠다는 차별화된 컨셉트를 의미하며 투썸커피는 착한 소비, 봉사 등의 고객가치를 공유한다. 이는 최근 CJ의 그룹광고 메시지인 ‘딴생각’과도 일맥상통한다는 게 투썸커피 측 설명이다.

투썸커피는 투썸플레이스보다 젊은 여성 고객층(18~28세)을 주 타깃으로 하며 이들이 소중히 여기는 ‘(즐거운) 대화, (의미 있는) 참여’의 가치를 반영해 영국의 학교의 카페테리아를 연상케 하는 경쾌하고 밝은 인테리어로 꾸몄으며, 드립커피를 제외한 전체 커피 음료를 공정무역커피로 판매한다. 주요 커피 메뉴를 모두 공정무역커피로 제공하는 것은 브랜드 커피전문점으로는 처음이다.

아울러 타깃 고객이 좋아하는 다양한 ‘와플샌드’와 아이스크림 위에 얹어진 솜사탕에 에스프레소를 부어 진하고 달콤한 아포가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솜사탕 아포가토’,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운 ‘큐브슈’, 달콤한 초콜릿 코팅 안에 부드러운 무스가 어우러진 ‘무스바’, 웰빙음료 등 특히 여름철 즐기기 좋은 시원한 메뉴들이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CJ제일제당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들을 함께 준비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는 “투썸커피는 고객의 삶에 플러스(+)가 되기 위해 커피 주문 고객에게 미니 브라우니와 공정무역 초콜릿과 같은 디저트를 무료 제공하는 등의 혜택도 부가적으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투썸커피는 투썸플레이스와 함께 ‘투썸’ 브랜드를 함께 하며 타깃 고객층을 확대하고 메뉴개발과 마케팅 공조 등을 통해 브랜드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젊은 고객층들이 밀집되어 있는 주요 상권과 대학가 등에 중점 출점할 계획이다.

투썸커피는 1호점 오픈 기념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도 전개한다. 10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는 거리 디제잉쇼가 펼쳐진다. DJ hide, DJ FIN 등 정상급 디제이들이 펼치는 디제잉쇼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매장을 지나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음악을 즐기며 투썸커피의 음료들을 시음할 수 있다. 또한 12일까지는 꽃미남 바리스타들이 강남역 일대와 매장을 돌며 공정무역커피의 가치에 대해 알리고 시음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투썸 관계자는 “투썸커피는 젊은 세대의 트렌드가 새로운 형태로 반영된 카페로 커피전문점 이상의 가치로 고객들의 사랑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투썸커피를 통해 공정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투썸커피 1호점(강남역점)은 지하철 2호선인 강남역 7번 출구에 위치해 있으며 투썸플레이스는 다양한 사업모델 전략 아래 투썸커피 확대 외에도 광고모델로 발탁한 소지섭과 사업 파트너십을 갖고 압구정에 ‘투썸플레이스 by 51K’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CJ푸드빌 개요
CJ푸드빌은 19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론칭을 성공하면서 전문 외식업체로서 기반을 다졌다. 외식부문에는 국내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해,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부문에는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크리머리, 제일제면소, 빕스버거, 로코커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foodvil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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