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신임 차장에 김철수 통관지원국장 임명

대전--(뉴스와이어)--관세청 신임 차장에 김철수 통관지원국장이 임명됐다. 신임 김차장은 9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간다.

신임 김차장은 행시 25회로 서울대 무역학과 졸업후 1982년 관세청에 들아와 심사정책국장, 감사관, 조사감시국장, 부산세관장 등 대내외 요직을 모두 경험한 대표적인 관세인.

화려한 이력에 걸맞게 관세행정 정보화와 마약밀수단속, 외환조사, 부산신항 활성화 등 관세행정 전분야에 큰 성과를 거뒀으며 최근까지는 FTA준비대책과 수출 1조달러시대에 대비한 선진통관행정 구축방안을 추진해왔다.

업무에 있어서는 직원들과의 끊임 없는 대화로 합리적 판단을 이끌어내는 ‘소통형 리더’로 2009년 관세청 공무원 직장협의화가 선정한 ‘가장 존경하고 따르고 싶은 직장상사’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철수 차장 약력>

▲ 1956 부산
▲ 부산고, 서울대, 뉴욕주립대
▲ 행정고시 25회
▲ 1982 관세청 지도국
▲ 2005 심사정책국장
▲ 2006 감사관
▲ 2007 조사감시국장
▲ 2009 부산세관장
▲ 2011 통관지원국장

관세청 개요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관세청 공보담당관실
김석원
042-481-7615~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